Title......: Saga 2 - Hihou Densetsu Goddess of Destiny
Date.......: 16/09/2009
Region.....: JAP
Platform...: NDS
Files......: 11x5mb

http://www.square-enix.co.jp/saga2/

.무려 거슬러 올라가는 것20해전.'90해에 게임보이로 발매되어 대히트를 기록한, 「사가」시리즈의2작목, 「사가2비보 전설」이 닌텐도DS그리고 리메이크 된다는 것이다.지금까지 동시리즈의 작품이 리메이크 되는 것은 드물고, 특히 「사가2비보 전설」에 대해서는, 그 이름대로 전설이 된 채 그대로였다.그러나, 마침내 팬이 소망이 이루어졌는지, 리메이크가 결정.


●스토리나 플레이감은 오리지날 작품에 충실히


 스토리나 세계 설정 등, 기본적인 부분은 오리지날로부터 크고 변하지 않다는 것.돌아가지 않는 아버지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주인공.그리고, 「사가2비보 전설」로 열쇠가 되고 있던 비보와 그것을 둘러싼 이야기가 전개하는 것은 잘못해 없을 것 같다.오리지날을 놀았던 적이 있는 사람은, 기억을 더듬으면서 변화한 부분을 발견한다고 하는 즐거움 분이 가능.놀았던 적이 없는 사람은, 이 명작에 접하는 대찬스가 될 것이다.




●신규 요소도 다수 도입! 길게 즐길 수 있는 만들기에


 축이 되는 부분은 오리지날을 답습하면서도, 다양한 신규 요소가 추가되는 모양.단순한 리메이크를 넘은 높은 질로, 우리의 앞에 모습을 나타내 줄 것이다.현단계에서 상세가 밝혀지고 있는 신규 요소는 없지만, 두사람의 발언으로부터 다양한 놀라움의 장치가 존재하는 것은 확실.이러한 정보에 관해서는, 속보를 대기 해 주셨으면 싶다.




시리즈1작목 「마계탑사사Ⅰ 뮌?발매로부터,20연눈이라고 하는 고비에 발매되게 된 「사가2비보 전설(가제)」.이번 리메이크에서는, 오리지날의 세계관이나 시스템은 답습하면서, 새로운 표현이 복수 도입된다.비주얼은2D(으)로부터3D(으)로 진화를 이루어 배틀 시스템에서는 「사가」시리즈에서는 친숙한 제휴가 강화되는 것에.물론, 대응 기종이 닌텐도DS그렇다고 하는 것으로, 터치 펜 조작, 무선 통신에도 대응하고 있다.

 덧붙여 현재 공개중의 티자사이트에서는 「사가」시리즈의 역사를 더듬는 컨텐츠를 열람할 수 있다.


▲그래픽은2D(으)로부터3D우와.다양한 신시스템도 추가되어 「사가2」(이)가 다시 움직이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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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보이판의 세계관, 시스템을 답습하면서, 새로운 그래픽, 시스템등의 요소를 포함시켜, 리뉴얼되어 닌텐도DS그리고 등장하는 「사가2」.



●배틀 시스템


 리메이크에 의해 크게 변화한 것이, 인터페이스.적과의 위치 관계가 표시되게 된 것 외, 빨리 감기 기능도 탑재되어 템포가 좋은 플레이를 실현.또, 오리지날판에서는 최대27몸이었던 적의 출현수가, 본작에서는50몸이상과 큰폭으로 증가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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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식 있어 시스템


 오리지날판에도 있는, 몬스터의 성장 시스템.적이 떨어뜨린 고기를 먹고, 다른 몬스터로 변신할 수 있다.본작으로부터의 신요소도 추가되는 것 같지만, 자세한 것은 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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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


 본작으로부터의 신요소“제휴”.전투중에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발동해, 통상보다 강력한 공격을 밤 낼 수 있다.보스전등에서 유효한 공격 수단이 될 것이다.또, “제휴”를 발동시키는 것으로, 배틀 씬 이외에도 변화가 나타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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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으로부터의 오랜 세월의 요망에 응할 수 있도록, 마침내 리메이크가 결정되었다RPG「사가2비보 전설 GODDESS OF DESTINY(곳데스 오브 데스티니)」.이번은, 플레이어 캐릭터와 배틀, 시나리오에 관한 본작으로부터의 신시스템의 상세를 해설해 나간다.특히, 배틀과 시나리오가 밀접하게 얽히는, “시나리오·싱크로·시스템”은 요점 주목.이 시스템이, 본작의 게임성을 보다 깊숙하게 하는 것은 틀림없다.

체엔카운트바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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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작에서는, 배회하고 있는 적의 심볼에 접촉하면 배틀에 돌입한다.이 때 주위에 다른 적이 있으면, 적끼리가 체인 하고, 일제히 덤벼 들어 오는 일이 있다.이것이 체엔카운트바톨.당연,1몸과 접촉했을 때보다, 훨씬 더 다수의 적이 상대가 되어, 긴장감이 있는 배틀이 된다.


제휴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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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는, 전투중에“운명의 실”이라고 하는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발동한다.제휴는, 팀의 멤버 사이에 연결하면 연결할수록 강력하게 되어 간다.또 제휴를 발동중은, 제휴에 참가하는 캐릭터는 최우선으로 행동할 수 있다.비록 적보다 행동순서가 늦은 경우에서도, 그것을 무시해 제휴에 참가할 수 있다.


시나리오·싱크로·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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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과 시나리오의 융합을 실현하는 참신한 시스템.그것이“시나리오·싱크로·시스템”이다.어떤 것일까하고 말하면, 우선, 제휴에 사용하는“운명의 실”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그리고, 제휴 시에 어느 운명의 실을 사용했는지를 따르고, 제휴한 캐릭터 끼리의 관계성이 변화한다.게다가 이 관계성이 변화하는 것에 의해서, 팀의“칭호”가 변화.그 때의 칭호에 응한 다양한 서브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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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날의 세계관이나 시스템을 답습하면서, 새로운 표현, 새로운 시스템으로 완전 리뉴얼.



메카니즘은 인간이나 에스퍼(esper)와는 다르고, 전투를 되풀이해도 능력이 성장하지 않는다. 그 대신에, 무기나 방구등의 아이템을 장비하는 것으로 능력이 오른다. 여기까지는 오리지널 판과 같지만, 본 작에서는 이것에 메카니즘 전용 장비의 프로그램 아이템을 추가. 무기나 방구이외라도 능력 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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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시스템리밋토도라이부】


 “연계 기법”과 “【쳰엔카운토바톨】”에 이어 공개된, 새 배틀 시스템 “리미트 드라이브”. 전투중에 다수의 적에게 둘러싸여지거나, 대데미지 받거나고 한 위기에 발동하고, 한계이상의 능력으로 전 얻게 된다라고 하는 시스템이다. 발동중의 효과와 발동의 흐름은, 아래로 정리해 보았다. 발동의 확률이나 효과의 계속 시간은 지금으로서는 불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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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미트 드라이브중에 얻을 수 있는 효과

·행동의 순번이 빨라진다

·공격의 회피율이 업

·받는 데미지가 다운

·연계율에 영향


●리미트 드라이브 발동이 떠내려 가라


1, 전투중에 위기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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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은 전투중에, 쓰러뜨려져도 이상하지 않은 것 같은, 위기적 상황이 되는 것이 발동의 첫걸음이 된다.


2, 리미트 드라이브 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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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조건이 일치하면, “과 소”이 끓어 올라서 리미트 드라이브가 발동한다.


3, 한계이상의 능력을 발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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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미트 드라이브 발동중은 캐릭터가 대폭 강화된 상태가 되고, 먼저 든 것 같은 유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연계율에도 변화가 나가는 것 같아서, 팀의 전술에도 적지 않게 영향을 주게 될 것 같다.

본작의 이야기에 있어서의 큰 목적의 하나가, 비보의 수집.이 비보안에, “맙아비리티”라고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있다.기능의 효과는, 미입수의 비보의 수를 가르쳐 주는 것이나, 필드상의 트랩을 해제해 주는 것 등, 비보에 의해서 다종다양.유효하게 활용하면, 모험의 큰 도움이 되는 것은 틀림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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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물의 파괴”나“트랩 해제”, “발굴” 등, 다채로운 기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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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보의 수도, 맙아비리티를 사용하면 보시는 바와 같이.

맙아비리티의 기능으로 보물을 겟트 할 수 있는 일도!



●뮤즈 시스템


 뮤즈란, 하급 랭크에 속하는 여신.이 뮤즈에는 온 세상의 마을이나 지하 감옥에서 만날 수 있다.그리고 곤란해 하고 있는 그녀들을 도우면“뮤즈 포인트(이하,MP)”가 받을 수 있다.MP(은)는, 배틀에 특정의 조건을 채워 승리하는 것도 입수할 수 있다.이MP(와)과 교환하는 것으로 마셔, 연계에 필요한 아이템“운명의 실”을 입수할 수 있기 위해, 매우 중요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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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즈들의 세계에는, 천사 슬라임이 안내해 준다.그에게는 아직 그 밖에도 비밀이 있는 것 같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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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을)를 모아 뮤즈의 평가가 높아지면, 배틀중에 살려 주게 된다.

“빨리 적을 넘어뜨린다” 등, 다양한 조건을 클리어 해MP(을)를 입수해 나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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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뮤즈 시스템

 新キャラクターである「ミューズ」は、バトルの戦い方に対して評価を行なってくれる下級ランクに属する女神。各ミューズは世界中の町やダンジョンなどにおり、イベントを通じて困っているミューズたちを助けることができ、助けたお礼として「ミューズポイント」を得ることができる。
  신캐릭터인「뮤즈」은, 배틀의 싸우는 방법에 대해서 평가를 행해 주는 하급 랭크에 속하는 여신. 각 뮤즈는 온 세상의 마을이나 지하 감옥 등에 내려 이벤트를 통해서 곤란해 하고 있는 뮤즈들을 도울 수 있어 도운 답례로서「뮤즈 포인트」을 얻을 수 있다.

 このミューズポイントは連携で使用する「運命の糸」を入手するために必要で、そのほかにミューズポイントをためる方法としては「バトルで評価される」などがある。また、この評価はバトルで「敵を素早く倒す」、「大ダメージを与える」など、特定の条件を満たした状態でバトルに勝利するとミューズがバトルを評価し、評価に応じたミューズポイントを受け取ることができる。
  이 뮤즈 포인트는 제휴로 사용하는「운명의 실」을 입수하기 위해서 필요하고, 그 외에 뮤즈 포인트를 모아 두는 방법으로서는「배틀로 평가된다」등이 있다. 또, 이 평가는 배틀로「적을 재빠르게 넘어뜨린다」, 「대데미지를 준다」 등, 특정의 조건을 채운 상태에서 배틀에 승리하면 뮤즈가 배틀을 평가해, 평가에 응한 뮤즈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 リミットドライブ
■ 리밋트 드라이브

リミットドライブは戦闘中に敵から大ダメージを与えられたり、多数の敵に囲まれたりするなど、危機的状況に陥ることで限界以上の能力で戦えるようになる。またリミットドライブの発動中は、行動順番や回避率がアップしたり、敵から与えられるダメージが大幅にダウンするほか、連携率にも変化が現われるようだ。
리 밋트 드라이브는 전투중에 적으로부터 대데미지가 주어지거나 다수의 적에게 둘러싸이거나 하는 등, 위기적 상황에 빠지는 것으로 한계 이상의 능력으로 싸울 수 있게 된다. 또 리밋트 드라이브의 발동중은, 행동 차례나 회피율이 올라가거나 적으로부터 주어지는 데미지가 큰폭으로 다운하는 것 외에 제휴율에도 변화가 나타나는 것 같다.



■ マップアビリティ
■ 맙아비리티

「マップアビリティ」は、秘宝を集めていくことで、様々な機能をもったアビリティを得ることができる。各世界には様々な秘宝が存在し、それぞれのマップアビリティを使うことで、その世界で未入手の秘宝の数を教えてくれたり、フィールド上にあるトラップを解除してくれるものなど、様々な恩恵を受けることが可能。
「맙 아비리티」은, 비보를 모아 가는 것으로, 여러가지 기능을 가진 아비리티를 얻을 수 있다. 각 세계에는 여러가지 비보가 존재해, 각각의 맙아비리티를 사용하는 것으로, 그 세계에서 미입수의 비보의 수를 가르쳐 주거나 필드상에 있는 트랩을 해제해 주는 것 등, 여러가지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



■ プレーヤーキャラクター
■ 플레이어 캐릭터


【メカ】
【메카】

■ 登場キャラクター
■ 등장 캐릭터


【ミューズ カリオペ】
【뮤즈 칼리 오퍼레이션】
性格は頑張り屋。トラブルに巻き込まれやすい気質で、なぜかいつも敵に追われている
성격은 노력해 가게. 트러블에 말려 들어가기 쉬운 기질로, 왠지 언제나 적에 쫓기고 있다

【ミューズ ポリニア&メルメネ】
【뮤즈 폴리 니어&메르메네】
メルメネは大人しく文科系でしっかり者。ポリニアはメルメネとは対照的に明るく元気で活発
메르메네는 얌전하게 문과계에서 착실한 사람. 폴리 니어는 메르메네와는 대조적으로 밝고 건강하고 활발

【ミューズ エウテル】
【뮤즈에우텔】
見た目はセクシーだが、性格は気まぐれ、口調はカタカナ
외형은 섹시하지만, 성격은 변덕, 어조는 카타카나

【天使スライム】
【천사 슬라임】
主人公たちをミューズの世界へと案内してくれるミューズたちの使い
주인공들을 뮤즈의 세계로 안내해 주는 뮤즈들의 사용


또「뮤즈 포인트」은, 운명의 실을 입수할 뿐만 아니라, 많이 모으는 것으로 뮤즈와의 친밀도가 올라, 뮤즈가 배틀중에 살려 주게 된다.

■ ミューズ
■ 뮤즈

 新キャラクターである「ミューズ」は、バトルの戦い方に対して評価を行なってくれる下級ランクに属する女神。各ミューズは世界中の町やダンジョンなどにおり、イベントを通じて困っているミューズたちを助けることができ、助けたお礼として「ミューズポイント」を得ることができる。
  신캐릭터인「뮤즈」은, 배틀의 싸우는 방법에 대해서 평가를 행해 주는 하급 랭크에 속하는 여신. 각 뮤즈는 온 세상의 마을이나 지하 감옥 등에 내려 이벤트를 통해서 곤란해 하고 있는 뮤즈들을 도울 수 있어 도운 답례로서「뮤즈 포인트」을 얻을 수 있다.


【ミューズ レイオー】
【뮤즈 레이 오】
おっとりとしたやさしい性格で、周りの人から好かれる癒し系。少し天然なところもある
대범하고 의젓한 쉬운 성격으로, 주위의 사람으로부터 사랑받는 위안계. 조금 천연인 곳도 있다

【ミューズ タレイア】
【뮤즈 소스 귀】
家臣たちからの信頼も厚く、知性と気品あふれる昆虫族の女王
가신들로부터의 신뢰도 두껍고, 지성과 기품 넘치는 곤충족의 여왕

【ミューズ レプシラ】
【뮤즈레프시라】
人が苦痛に耐える姿を好み、痛みを与えることに快楽を得ているというサディスト、ただし限度は理解している
사람이 고통에 참는 모습을 좋아해, 아픔을 주는 것에 쾌락을 얻고 있다고 하는 새디스트, 다만 한도는 이해하고 있다

【ミューズ アレイト】
【뮤즈아레이트】
三味線を弾きながら世界を旅している女吟遊詩人。あねご肌で、すべてを悟った口調が特徴的
샤미센을 연주하면서 세계를 여행하고 있는 여자 음유시인. 누님피부로, 모든 것을 깨달은 어조가 특징적

■ 運命の城に住む、運命を司る3姉妹「モイライ」
■ 운명의 시로에 사는, 운명을 맡는 3 자매「모이라이」

 「モイライ」は運命を司る3人の女神で、それぞれに役割がありミューズを通じて入手したミューズポイントを渡して連携時に必要となる「運命の糸」を入手したり、「運命の糸」の効果を強化できたり、連携時に変化するキャラクター同士の関係性を断ち切ってくれる。
 「모이라이」은 운명을 맡는 3명의 여신으로, 각각 역할이 있어 뮤즈를 통해서 입수한 뮤즈 포인트를 건네주어 제휴시에 필요한「운명의 실」을 입수하거나「운명의 실」의 효과를 강화할 수 있거나 제휴시에 변화하는 캐릭터끼리의 관계성을 끊어 준다.



【モイライ ラケシス】
【모이라이라케시스】
連携に必要な「運命の糸」をミューズポイントと交換してくれる女神
제휴에 필요한「운명의 실」을 뮤즈 포인트로 교환해 주는 여신

【モイライ クロト】
【모이라이크로트】
連携で使用する「運命の糸」を強化してくれる女神。強化された糸を使うことで連携も強化される
제휴로 사용하는「운명의 실」을 강화해 주는 여신. 강화된 실을 사용하는 것으로 제휴도 강화된다

【モイライ アトロポス】
【모이라이아트로포스】
連携で築いた仲間たちとミューズたちの関係性をリセットしてくれる女神
제휴로 쌓아 올린 동료들과 뮤즈들의 관계성을 리셋트 해 주는 여신

■ その他の登場キャラクター
■ 그 외의 등장 캐릭터

【オーディン】
【오딘】
主人公たち冒険中に全滅してしまうと、いつか自分と戦うことを条件に復活させてくれる神様
주인공들모험중에 전멸 해 버리면, 언젠가 자신과 싸우는 것을 조건으로 부활시켜 주는 신

【覆面】
【복면】
ある場所にスパイとして飛び込んだが、敵に捕らわれてしまった。武器を扱わせればピカイチの腕を持っており、助け出せば強力な助っ人になりそうだが……
어느 장소에 스파이로서 뛰어들었지만, 적에게 잡혀 버렸다. 무기를 취급하게 하면 피카이치의 팔을 가지고 있어 구해 내면 강력한 돕는 사람이 될 것 같지만……






사가2  비옥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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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구름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