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blem of Gundam

 | nds
2008. 5. 4. 21:32


  Game          -  Emblem of Gundam
  Release Date  -  24.04.2008
  Platform      -  Nintendo DS
  Country       -  Japan
  File Name     -  ind-eog.nds
  Supplier      -  iND
  
 <----[Release Notes]-------------------------------------->

  http://emblemofgundam.com/


게임은, 시나리오가 그려지는 어드벤쳐 파트와 전투를 실시하는 배틀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어드벤쳐 파트에서는, 텍스트나 캐릭터의 회화로 이야기가 나간다.
또, 시나리오의 도중에는, 플레이어가"역사의 배턴"(을)를 선택하는 장면이 있다.선택한 배턴에 의해서, 말해지는 에피소드가 변화하는 구조다.


엠블럼 오브 건담

원작의 유명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시나리오가 말해져 간다.원작으로 그려져 있지 않았던 뒤무대나 심리 묘사등을 볼 수 있는 것이, 본작의 특징이다.

엠블럼 오브 건담

시나리오를 진행시켜 나가면, 이러한 배턴 선택 화면이 나타난다.어느 쪽을 선택한다!?


●신기축을 도입한 전투 시스템

 배틀 파트는, 턴제의 시뮬레이션 형식에서 행해진다.덧붙여 맵은 매스눈이나 헥스가 아니고, 지형 마다 에리어가 단락지어진 프로비스형이 되고 있다.각 맵으로 승리 조건을 채우면 다음에 진행될거야.


엠블럼 오브 건담

맵은, 나라나 현을 나타낸 지도와 같이, 에리어 단위로 단락지어지고 있다.같다1에리어에서도, 홀쪽하거나, 거대하기도 하고와 형태나 크기는 여러가지.

엠블럼 오브 건담

엠블럼 오브 건담

엠블럼 오브 건담

엠블럼 오브 건담

적부대가 주둔 하고 있는 에리어에 자군의 부대를 이동시키면, 전투 씬에 이행.덧붙여 전투에도 물자를 소비하므로, 물자의 확보가 중요하다.


●이야기를 물들이는 이벤트 씬

 
게임중에서는, 원작의 명씬의 여러 가지가 재현되고 있다.무비에 의해서 그려지는 장면도 있으면, 원작 컷을 그대로 이용하고 있는 장면도 있을거야.수많은 명 씬이 존재하는 「건담」시리즈인 만큼, 볼 만한 곳은 가득하다!


엠블럼 오브 건담

엠블럼 오브 건담

엠블럼 오브 건담

원작 컷을 이용한 장면이다.애니메이션으로 친숙한 명씬의 여러 가지가, 본작으로 마음껏 볼 수 있다.



「기동전사 건담」시리즈를 소재로 한, 신기축의 시뮬레이션 게임이다.본작의 장점은, 「건담」의 이야기의 뒤편을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는 곳(중).싸움이 그 자리소에서 행해진 이유나, 캐릭터가 취한 행동의 진상 등, 원작에서는 그려져 있지 않았던 무대뒤를 알 수 있다는 것.

 이번은, 본작의 특징의 하나인 전투 시스템을 소개.지금까지 발매된 「건담」게임과는 다른, 엄선한 전투 씬을 봐서!


건담

건담

「기동전사 건담」으로부터 「기동전사Z건담」까지의 역사가 본작으로 배울 수 있다!


 

프로비스형의 맵으로 싸워라!


 본작은, 스토리가 그려지는 어드벤쳐 파트와 전투를 실시하는 배틀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후자 배틀 파트에서는, 풍격 바뀐 프로비스형으로 불리는 맵을 채용.이 맵은, 사각형이나 육각형의 매스가 아니고, 에리어 마다 나라나 현과 같은 형태로 단락지어지고 있다.그리고, 각 에리어에는"오뎃사"(이)나"잽 로"그렇다고 하는 이름이 붙여져 있다."00의 에리어를 사수"그렇다고 하는 상태로, 에리어를 의식하면서 싸울 필요 왕.


건담

다수의 적이 존재하는 주역의 한가운데에 건담을 배치해, 적을 막는다.에리어의 특징을 살려 싸우는 것이 중요하다.

건담

에리어 마다, 지형 효과가 설정되어 있다.지형에 의해서, 방위의 하기 쉬움이나 공략의 하기 쉬움이 바뀔거야.


최강의 팀을 만들어내라!!
 전투는, 적 아군 모두에 최대10의 팀에서 실시하게 된다.1팀은, 최대로 두 사람의 파일럿과10기의 유닛으로 구성된다.덧붙여 하나의 에리어에 복수의 팀을 주둔시키는 것도 가능하고, 동일한 에리어에 있는 팀은"편성"의 커멘드로 멤버를 바꿔 넣을 수 있다.각 유닛에는"공격전","방어전"등의 파라미터가 있어, 팀내의 전유닛의 합계치에 파일럿의 능력이 추가되고, 팀 전체의 전투력이 정해지는 구조다.강한 팀 만들기가 승리로 연결된다!


건담

"편성"(을)를 선택하면, 팀 끼리로 캐릭터나 병기의 교체를 실시할 수 있다.

건담

각 파일럿에게는, 다채로운 효과를 가지는 스킬이 설정되어 있다.스킬을 생각해 팀을 편성할 필요가 있다.


전력으로 정해지는 전투의 우열


 
적팀이 있는 에리어에 침입하는지, 아군 팀이 있는 에리어에 적이 침입하면 전투가 된다.그리고, 쳐들어간 측은 공격전, 쳐들어가진 측은 방어전의 수치가 전력의 베이스가 된다.각각의 수치에 지형 효과에 의한 수정, 한층 더 파일럿의 스킬등의 요소가 더한 양자의 전투력을 비교해 적아군의 피해가 결정.유닛에는HP(이)나 내구력의 개념은 없고, 전력의 차이에 의해서 기체가 격파되는지 되지 않는지가 정해지는 구조.


건담

양자의 전력의 수치로, 적아군의 유닛의 격파수가 정해진다.높은 전력을 가지는 팀에서 싸우자.



엠블렘 오브 건담
기대지수 b-  흥행지수 b
Posted by 구름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