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일본유저의 공략을 번역기로 돌린것이므로 오역이 있을수 있습니다
양해바래요  ^^;


< 배틀 시스템 >



전황이 시시각각 변화해 나가는 신감각의 커멘드 배틀

「라스트 렘 낭트」의 배틀은 지하 감옥내를
헤매는 적과 접촉하는 것으로 전투 개시가 되는, 신보르엔카운트 방식입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우선“때려 눕혀라!”“경계하면서 공격해라” 등,
지시의 내용이 배틀 커멘드로서 표시됩니다.
각 캐릭터는 이 지시를 기초로 자신의 행동을 결정해 실행합니다.
배틀 커멘드는 아군이나 적유니온의 위치, 거리, 상태에 의해서 변화하기 위해(때문에),
그때그때로 적절한 지시를 내려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력의 사기가 배틀의 전개를 크게 움직인다

배틀에는 사기(모랄)라고 하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사기란, 각 캐릭터나 세력의 배틀에의 자세를 나타낸 것입니다.
배틀중은 항상 화면상부에 모랄 게이지로서 표시됩니다.

사기가 오르면, 공격력이 올라, 데미지를 증가시키거나
적의 기세력으로부터의 데미지를 경감시키는 등, 배틀을 전개하는데 있어서 유리하게 되는 효과가 태어나서 갑니다.
물론 사기에 의해서 배틀 커멘드도 변화해 나가므로,
항상 전황에는 배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작의 배틀은 「유니온」이라고 불리는,
복수의 캐릭터가 모인 그룹에서 실시하는 군세 배틀입니다.
플레이어는 각 캐릭터는 아니고 유니온마다 지시를 내립니다.

모랄 게이지

아군(Allies)(와)과 적(Enemies)의 사기를 나타냅니다.
모랄 게이지가 높을 정도 배틀로 호영향이 있습니다.


배틀 네비

아군, 적의 유니온의 수와 방향,
그리고 타겟팅의 상황을 나타냅니다

체인수

적유니온을 연속으로 넘어뜨리고 있는 수입니다.
이 수치가 높을 정도 캐릭터는 성장하기 쉬워집니다.


배틀 커멘드

유니온이 실시하는 지시입니다.
전황이나 유니온의 구성 멤버등에 의해서 커멘드는 변화합니다.


적유니온 정보

위의 단은, 배틀중의 적몬스터의 유니온의 일람.
아래의 단은, 선택하고 있는 적몬스터의 정보입니다.


아군 유니온의HP·AP

본작에서는HP·AP(은)는 유니온마다로의 합계치가 됩니다.
따라서 유니온 전체의HP하지만 없어졌을 경우,
데미지를 받지 않은 캐릭터가 있어도 그 유니온은 괴멸이 됩니다.
유니온의 전투 대형이나 멤버 구성에 그 깊숙함이 있습니다.


유닛 스테이터스

배틀에 참가하고 있는 아군 유니온의 스테이터스입니다.
버튼의 변환으로, 배틀 커멘드 입력중의 유니온에 소속하는 유닛의,
커멘드 마다의 행동 내용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모랄의 변화와 영향에 대해

모랄 게이지가 상승하면 주는 데미지가 증대하거나
강력한 커멘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이것은 적도 같은 것입니다.
HP의 깎아 사랑이 되는 종래의RPG의 배틀과는 달라,
불리한 상황으로의 일발 역전을 노린다면, 이 모랄 게이지를 의식해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엔카운트(엔카운트트리가)

◆본작은 필드상에 몬스터가 표시되는 신보르엔카운트 방식입니다.
적에게 다가가, 엔카운트트리가를 사용하는 것으로 전투가 됩니다.
엔카운트트리가란, 일정 범위내의 심볼 몬스터에게
이쪽으로부터 배틀을 걸 수 있는 액션으로,
유리한 상태로 배틀을 스타트시킬 수 있습니다.


◆엔카운트트리가의 범위내의 적이 전투의 대상이 됩니다.
많은 적과 싸우는 것으로 많은 성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만, 전황은 어려워집니다.


◆엔카운트 하기 전에 몬스터가 이쪽을 눈치챘을 경우,
그 주위에 있는 몬스터가 증원으로서 참가해 옵니다.
이 현상이 링크입니다.
링크 한 배틀로 승리한다고 생각하지 않는 보수를 얻을 수 있는 일도…


2.전황에 의해서 변화하는 커멘드 선택

◆본작은 턴제의 커멘드 전투입니다.
유니온 마다의 행동을 결정하면 전투상태로 들어갑니다.
배틀 커멘드는, 각 캐릭터의 습득하고 있는 아트(특수 기능)나
모랄의 상황, 적과의 거리등의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매회 변화해 갈 것입니다.
그 전황을 판단해, 효과적인 행동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멘드 일례
「공격해라!」
선택한 적유니온을 무기로 공격합니다.
가장 오드속스인 배틀 커멘드입니다.


「가세 해라!」
아군의 유니온이 공격하고 있는 적유니온을 공격합니다.
집중한 싸움을 실시하는 경우에 유리합니다.

「미스틱아트로 공격해라!」
미스틱아트(술법계 스킬)를 끼워 넣어 공격합니다.
원거리나 물리 공격에 강한 적 등에게 대해 유효합니다.

「대기하고 카운터를 노려라!」
그 자리에서 대기하고 적을 기다립니다.
적유니온의 기습에 대비할 때 등에 유효합니다


3.위기 트리거

◆공격시나 방어시에, 화면 중앙에 버튼 표시가 나오는 일이 있습니다.
이것을 「트리거 찬스」라고 해, 표시된 버튼을 타이밍 좋게 누르는 것으로,
「위기 트리거」가 발생합니다.
「위기 트리거」는 공격시로 방어가끔 따르고 효과가 나뉘어
각각 플레이어에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격시
위기 오펜스가 되어, 「COMBO」(이)가 발생합니다.
「COMBO」(은)는, 다음의 견해의 공격을 행동순서에 관계없이
세치기 발생시킬 수 있기 위해, 적유니온에 연속해 공격할 수 있습니다.


◆방어시
위기 디펜스가 되어, 시르드밧슈나 카운터에서
적몬스터에게 반격 할 수 있습니다.



4.배틀 결과

◆본작에는 경험치가 없습니다.
전투 종료시에 어떠한 행동을 실시했는지를 따르고, 캐릭터들은 성장해서 갑니다.
결과 화면은 그 정보를 아는 소중한 것이 됩니다.


◆아이템의 입수
몬스터를 생포로 하거나 폭로하고 매테리얼로 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로부터에서는 돈을 입수하지 않기 때문에,
돈을 갖고 싶을 때에는 생포로 한 몬스터를 비싸게 팔아, 자금으로 합시다.


◆상승 스테이터스 / 무기의 파워업
배틀로 상승한 스테이터스입니다.
특정의 조건을 채우면, 장비하고 있는 무기의 스테이터스가 상승하는 일이 있습니다.


아트(기술)의 습득



배틀 순서

◆필드상의 목표 심볼과 접촉하는 것으로써, 배틀 화면으로 바뀝니다.
배틀중, 적 / 아군의 파티는 각각 캐릭터를
최대5인 1조로 한 「유니온」이라고 하는 단위로 관리됩니다.
옆에 줄선 아이콘이 적의 유니온이 되어, 어느 유니온에 공격을 걸까는 여기서 선택합니다.


◆다음에 공격 방법을 선택합니다.커멘드는 작전 형식에서 표시되어
적과의 위치나 상황에 따르고, 변화합니다.
명령에는, 위력을 우선하고 공격을 거는 것으로부터,
아군 유니온의 커버에 들어가는 보조적인 물건 등, 그 종류는 여러가지입니다.
상황에 적절한 명령을 유니온에 지시해, 배틀을 유효하게 진행시켜 나가는 것이 열쇠가 됩니다.


◆록 업이 발동!
록 업과는, 적 / 아군의 유니온이 근접 전투상태가 되는 것으로 발생합니다.
록 업 상태가 되면, 어느 쪽인가의 유니온이 선할 때까지 기본적으로 타겟의 변경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록 업 한 유니온간의 범위가 하나의 작은 전장이 되어,
그 중에 양세력의 유니온에 속하는 캐릭터가 혼잡해 싸우는 국지전이 됩니다.


◆아군전유니온에의 커멘드 입력이 완료하면,
입력된 커멘드에 대해서의 액션을 적 / 아군 유니온 동시에 실행됩니다.
각 적 / 아군 유니온의 순서가 종료하면 턴이 종료해,
다음 턴으로서 재차 아군측의 유니온의 커멘드 입력에 이행 합니다.



유니온 보드

◆자군의 유닛을 선별해, 최강의 유니온을 편성하라!
메뉴내의 유니온 보드로부터 유닛을 선별해, 유니온의 편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편성하기 나름으로 각 유니온끼리의 약점을 보충하거나 장점을 늘리거나 할 수 있으므로,
여러가지 시험하고, 자신만의 유니온을 편성합시다.


◆「진」
유니온의 편성에 임하고, 「진」이라고 불리는 대형이 매우 중요하게 됩니다.
이 진에게는 여러가지 종류가 존재해, 유니온의 파라미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유닛의 능력을 판별하고, 각각 특징을 살린 전투 대형으로 배틀에 도전합시다!


진의 일례


아스람아로
아스람군에서 채용되고 있는 물리 공격을 중시한 전투 대형.
정면은 물리 공격, 양익은 동방어가 강화됩니다.
세라파레스시후트
세라파레스군에서 채용되고 있는 전투 대형.
양익의 물리 공격을 강화한, 특히 짐승 인종몬스터에게 유효한 전투 대형입니다.
천무진
리더를 중심으로 크게 전개한 술법 공격을 중시한 전투 대형.
영광은 방법 편공격이 강화되어 전위는 물리 방어력이 강화됩니다만, 동공격이 저하합니다.


록 업

◆적과 아군의 유니온이 금 접근 상태에 들어가면 발생하는 「록 업」.
록 업시의 적유니온의 위치나 상황등에 의해서,
아래와 같은 록 업이 발생하는 일이 있습니다.


싸이 도어 탁

다른 유니온과 록 업중의 타겟 유니온에 근접 공격을 걸었을 경우는,
측면에서 공격하는 싸이 도어 탁이 되어, 보너스 데미지를 가산할 수 있습니다.

싸이 도어 탁은1유니온에 대해서 양측에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최대2유니온까지 실시하는 것이 가능.

리아아사르트

록 업중에2개의 유니온으로부터 싸이 도어 탁 을 하고 있다
타겟으로 근접 공격을 걸었을 경우, 배후로부터 공격하는 리아아사르트가 됩니다.
리아아사르트를 하면 보너스 데미지를 가산할 수 있습니다.

적의 위치와 타겟팅을 생각한 행동이 소중히 된다.
잘못해 돌입하면 둘러싸여 단번에 전멸 하는 일도…


RAID 락

공격을 할 생각이 없는 유니온에, 록 업 한 상태입니다.
보너스 데미지를 가산할 수 있습니다.

어느 의미 기습에 가까운 상태라고도 말할 수 있기 위해, 공격은 꽤 유리하게!


배틀 유닛

◆배틀 유닛
라스트 렘 낭트에서는 러쉬들과 함께 싸워 주는 든든한 동료가 많이 등장합니다.
동료는 길드에서 고용할 수 있어 배틀 유닛으로서 전투에 참가해 모두 싸워 줍니다.
물론 종족에 의해서 성격도 여러가지, 이익 서툼의 무기도 있거나 합니다.
자신 취향의 캐릭터를 찾아내, 전력에 가세하는 것도 즐거움의 하나일지도 모릅니다.


◆동료와의 회화
거리에 방문하면 동료로 한 캐릭터와 회화를 해
커뮤니케이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는 볼 수 없는 뜻밖의 일면도?

무기와 장비

◆무기와 장비에 대해
각 캐릭터의 무기는 메인 슬롯과 서브 슬롯을 사용해 장비해,
슬롯의 사용법에 의해서 「장비 스타일」이 정해집니다.
장비 스타일은 사용할 수 있는 아트의 카테고리가 변경이 되는 등, 배틀에 여러가지 영향을 줍니다.


양손 소유

칼이나 도끼, 창 등 양손으로 드는 스타일입니다.
공격력을 큽니다만, 방패를 장비할 수 없습니다.


한 손 소유

브로드 소도나 에스특크, 소형의 도끼등의 한 손으로 취급할 수 있는 무기를 장비한 스타일입니다.
서브 슬롯에는 세로의 방어구를 장비할 수 있어 가이드 성능이 오릅니다.

쌍수검

에스특크등의 한 손 무기를 양손에 가지는 스타일입니다.
2 개의 무기를 취급하므로, 한 손으로 취급할 때보다 위력이 오릅니다.


그 외

트르갈 등,4책의 팔을 가지는 소바니 전용의 장비 스타일도 있습니다.

아트

◆아트에 대해
라스트 렘 낭트에서는 전투중에 실시하는 특수 기능을 「아트」라고 호칭하고 있습니다.
아트에는 「파이팅아트」 「미스틱아트」 「아이템아트」의3종류가 있어,
각각의 카테고리의 아트를 계속 사용하는 것으로 , 새로운 아트를 습득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파이팅아트

AP(을)를 소비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격기술입니다.
큰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기의 장비 스타일 마다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정해져 있습니다.

■4 칼십자참
4개의 팔에, 네 개의 무기를 가져 십자에 잘게 자르는,
트르갈 전용의 아트.


■귀불
한 손 무기의 2 칼소유로부터 계속 내보내지는 아트.
대목을 벌인가와 같이 옆으로부터 베어 붙인다.


미스티크아트

AP(을)를 소비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을 방법 법입니다.
공격 만이 아니고 상태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나, 회복할 수 있는 것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또, 미스틱아트에는 근거리의 것과 원거리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존재합니다.

■아사르트아싯드
산의 다발을 방사하고, 적유닛에 큰 충격을 줄 방법 법공격.


■힐
위안의 작용을 가지는 미스틱의 빛에 의해,
아군 유닛의HP(을)를 회복한다.


아이템아트

컴퍼넌트를 조제해HP(을)를 회복하거나 공격력을 높이거나 할 수 있습니다.
AP(을)를 소비하지 않는 대신에 특정수의 컴퍼넌트(소재와 같은 것?)(을)를 소비합니다.

■회복약
체력을 회복시키는 약초를 조제해, 아군 유닛의HP(을)를 소회복.

【컴퍼넌트의 조제예】
●회복약 ⇒ 큐어 리프+릴렉스 허브
●레드 일부 ⇒ 프레시 오일+우충의 약주
●해독 로션 ⇒ 아쿠아의 물+아드테 인삼
●토네이도 로션 ⇒ 명수+발리의 열매


◆여행의 도중에, 러쉬들과 행동을 같이 하게 되는 드릴은,
채취에 비정상인 정열을 보이는 수수께끼의 생물?입니다.
어느 암벽을 깎아, 또 있을 때는 식물을 벌채해 여러가지 매테리얼을 채취해 줍니다.
드릴은 채취의 경험을 쌓는 것으로 성장해,
매테리얼을 보다 많이 손에 넣거나 귀중한 매테리얼을 입수해 줍니다.


매테리얼 채취

◆지하 감옥의 여기저기에 채취 포인트가 존재합니다.
채취로 입수할 수 있는 매테리얼은, 채취 포인트에 따라서 다르므로,
드릴과 세계 각지를 돌고 매테리얼을 모아 갑시다.

채취 포인트

채굴 포인트 … 광석이나 결정등 주로 광물을 입수할 수 있다.
벌채 포인트 … 목재나 꽃등 주로 식물을 입수할 수 있다.
굴출포인트 … 귀금속이나 주로 유산을 입수할 수 있다.
잠입 포인트 … 물이나 기름등 주로 천연자원을 입수할 수 있다.



루프 찬스

채취중에 루프 찬스가 발생하는 일이 있습니다.
루프 찬스 드릴이 능력을 개방해, 매테리얼 대량 겟트의 찬스입니다.
운이 좋다면 한 번에 대량의 매테리얼을 입수하는 일도!


D-ACT

D-ACT(이)란, 드릴이 채취를 실시할 수 있는 회수로,
채취로 입수할 수 있다D바렛트로 불리는 특수한 아이템을 입수하는 것으로, 증가합니다.
덧붙여D-ACT(은)는 월드 맵에 나오는 것으로 완전 회복하므로,
아까워하지 않고 채취해 나갑시다.

엑시던트

드릴의 액션시에, 보기 드물게 엑시던트가 발생합니다.
러쉬에 몬스터를 도발하는 냄새가 붙어 버리거나
큰 소리를 내 주위의 몬스터를 화나게 해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때로는, 드릴의 액션 회수가 회복하거나
몬스터를 유혹하는 냄새나지만 무심코 충분해와 유리한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커스터마이즈

◆라스트 렘 낭트에서는, 채취나 배틀의 결과로 입수할 수 있는 매테리얼을 모으는 것으로,
무기를 커스터마이즈 해 강화하거나 새로운 무기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장비품의 개조·강화는 마을의 커스터마이즈가게에서 실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커스터마이즈가게에서는 장비품을 분해할 수도 있어
안에는 폭로하는 것으로 입수할 수 있는 매테리얼도 존재합니다.


◆무기의 특성
무기에는 각각, 효과가 있어 「충격」, 「타격」, 「참격」, 「관통」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몬스터의 특성을 판별해 여러가지 무기를 잘 다루어서 갑시다.


◆렘 넌트 소개
보석이나 곤충, 짐승이나 무기와 세계에는 여러가지 형태로 등장하는 렘 넌트입니다만,
배틀중에 아군 유니온의 전력이 되어 모두 싸워 주는 램넌트도 등장합니다!
전력의 열쇠를 잡는 렘 넌트를 잘 다루어, 대군세에 이겨라!
이번은 그 중에서 일부를 소개합니다.


■게이·보르그
아득히 고의 시대부터 존재가 확인되고 있는 대포형 렘 낭트.
강대한 에너지를 포탄과 같이 격낼 수 있다.
그 파괴력은 굉장하고, 근처 일대를 불탄 들판을 해 버릴 만큼이다.
무엇보다, 그 힘을 사용하려면 , 계약자의 정신력을 상당히 필요로 하기 위해 남용은 할 수 없다.
대대의 아스람 영주가 이것을 계승하고 있어 현재는 「다비드·낫사우」가 계약자가 되고 있다.


■사이크로프스
러쉬의 타리스만에 봉인되고 있던, 거상형 렘 낭트.
그 압도적인 파괴력으로 전방을 막는 것 모두를 베어 넘긴다.
매우 드문 형태의 렘 낭트이며, 그 존재를 아는 사람은 적다.
도대체 누가, 무엇을 위해서 타리스만에 봉인했는지는 불명하다.



 다른 포스트에서 본편 공략물이 이어집니다.

Posted by 구름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