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 Dissidia: Final Fantasy
Release Date - 2008.12.17
Platform - PlayStation Portable
Country - Japan
File Name - ind-dffj.*
Rlz,Size - 58*20M
Supplier - iND
<----[Release Notes]-------------------------------------->
http://www.square-enix.co.jp/dissidia/
●신형 PSP(PSP-3000)와 소프트가 세트가 된 한정판
2008년 9월 2일, 스퀘어·에닉스의 PSP(플레이 스테이션·휴대용) 용 소프트 「디시디아 파이널 환타지」가, 2008년 12월 18일에 발매 예정인 것이 발표되었다.가격은 6090엔[세금 포함].더하고, 소니·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재팬으로부터 발표된 신형 PSP(PSP-3000) 본체를 동고 한 한정판도 발매할 것을 밝혔다.이쪽은 가격 25890엔[세금 포함].
덧붙여 동고 되는 본체의 도안이나 칼라에 대해서는 현재 미정.향후의 속보를 기다릴 것.
【메인 메뉴】
·스토리 모드=선택한 캐릭터로 스토리를 진행시켜 나가는 모드. 처음에는 코스모스측 10명만 선택가능.
·퀵배틀=1인용 대전 모드. 여기서 육성한 캐릭터를 스토리 모드에서 사용 가능.
·통신 모드=애드혹을 이용한 통신 대전 모드. 애드혹 파티에도 대응 예정.
·PP카탈로그=입수한 PP를 사용하여 카오스측 캐릭터나 어나더 폼, BGM을 구입할 수 있다.
·뮤지엄=플레이중에 본 무비나 카탈로그로 입수한 곡을 시청 할 수 있다.
·데이터 설정=플레이어 네임 변경이나 하루의 플레이 예정 시간(쵸코보의 이동거리에 영향)을 설정할 수 있다.
·옵션=일반적인 옵션 메뉴. 여기서 데이터 인스톨등을 하게 될 것이다.
【체스판】
스토리 모드를 진행시켜 나가기 위한 스테이지. 플레이어블 피스라 불리는 조작 캐릭터의 말을 배치해서 진행한다.
각 스테이지에는 보스가 존재, 쓰러뜨리면 클리어. 체스판 위에는 적·아이템·소환석등이 배치되어 있다.
【데스티니포인트(DP)】
체스판 위의 캐릭터를 이동시키기 위해서 사용하는 포인트(1DP=1행동<1매스가 아니다>)
전투 결과에 따라서는 보너스로 DP를 얻을 수 있다. 남은 DP는 스테이지 클리어 보너스에 영향을 준다.
【플레이 특전】
메인 메뉴 화면의 우측 상단에 표시된다. EXP등 여러 종류가 있는 것 같다.
플레이 하는 날에 따라서 특전이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배틀라이즈】
배틀중에 일정한 조건을 채우면 아이템이나 재료가 생성되는 시스템.
재료는 숍에서 레어 아이템과 교환 가능. 조건은 커스터마이즈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션】
미션(HP공격횟수 총50회 돌파등)을 해내는 것으로 아이템등이 손에 들어 온다.
미션을 해내면 신미션이 추가되는 경우도 있다. 조건은 커스터마이즈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비품】
각각의 주요 효과(ATK가 상승등)에 의해 4종류로 분류된다.
각 장비품에는 "장비할 수 있는 캐릭터", "장비 레벨"이 설정되어 있다.
【EX버스트 방어】
버스트가 발동된 측은 ○연타로 게이지를 맞추어 데미지를 줄일 수 있다.
다만, 게이지가 멈춘 위치에 따라서는 반대로 데미지가 증가하기도 한다.
【쵸코보】
커스터마이즈 메뉴 화면 우측 하단에 쵸코보용 화면. 배틀 회수에 따라 화면을 이동.
쵸코보가 아이템을 주우면 경험치나 보물을 입수할 수 있다.
【데이터 인스톨】
245·373·528메가로부터 선택해 메모리 스틱에 인스톨 가능.
당연 큰 용량을 인스톨 하는 것이 로딩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파이널 환타지」탄생 20주년에 발표된 시리즈의 기념비적인 타이틀.그것이 「디시디아 파이널 환타지」다. |
발매일이나 본체 동고판의 정보가 밝혀져 기대가 한층 더 높아지는 본작.「파이널 환타지」(이하, 「FF」) 시리즈의 역대 주인공은 조화의 신코스모스의 전사로서 보스 캐릭터는 파괴의 신카오스의 전사로서 1대 1의 격투를 밤 넓힌다.현재까지 판명되어 있는 등장 인물은, 6 작품에서 12명.새롭게 소개하는 것은, 「FFIV」의 주인공인 세실과 그를 몇 번이나 괴롭힌 고르베이자다.게다가 적과의 엔카운트시스템을 처음공개.배틀 이외의 요소도 충실할거야!
세실·하비 |
「FFIV」에서는 암흑 기사로서의 힘을 버려 파라딘이 된 이색의 주인공.「암흑 기사와 파라딘을 바꾸면서 싸운다”스타일 체인지”가 컨셉입니다.암흑 기사는 지상전이 자신있고, 이동은 늦은입니다만 공격력이 뛰어납니다.파라딘은 공중전이 자신있고, 이동이 빠르고, 방어에 뛰어나고 있습니다」라고, 플래닝 디렉터의 타카하시씨.파라딘과 암흑 기사의 변환은, 플레이어를 임의로 실시할 수 있는 것 같다. |
고르베이자 |
강대한 마력을 자랑하는 검은 투구와 갑옷의 남자.원작에서는 크리스탈을 손에 넣기 위해, 바론 왕국을 그림자로부터 지배하는 등 책략을 순등 하고 있었다.플래닝 디렉터의 타카하시 미츠노리씨에 의하면, 「고르베이자의 개발 컨셉은, 1회의 공격으로 사정이 다른 2 종류의 기술을 발동하는, ”더블 액션”.근거리와 원거리의 기술을 동시에 밤 내, 어느 쪽이 히트 했는지를 따르고, 그 후의 재즈 악단이 변화합니다」라는 일. |
●적과의 엔카운트시스템
「디시디아 FF」에서는, 반면에 배치된 캐릭터의 말을 작동시키는 것으로 이동을 실시한다.자신의 말을 적의 말에 인접하도록(듯이) 두면, 배틀에 돌입한다.배틀에 승리하는 곳의 화면으로 돌아와, 다시 말을 작동시키게 된다.덧붙여 동스테이지안은 배틀이 종료해도 체력이 회복하지 않는다.반면상에는 장비품이 들어간 보상이나, 체력 회복을 할 수 있는 일부등이 배치되어 있으므로, 이것들을 잘 사용하자.
반면에는 자신이 조작하는 캐릭터의 말이나 적의 말, 그리고 보스의 말등이 배치되어 있다.화면 좌상의”데스티니포인트”를 소비해 자신의 말을 작동시켜, 적이나 보스를 격파해 나가자.대전 앞에는 상대의 레벨이나 승리 보너스등을 확인할 수 있다. |
당연하게 진행되어, 이 스테이지의 보스인 가란드와 대결.승리하면 이 스테이지는 클리어가 되어, 좋은 성적인 만큼, 좋은 포상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덧붙여 결과에는”LP”나”STORY POINT”라고 하는 수수께끼의 수치가.미공개의 즐거움 요소가 있다!? |
Exdeath |
크리스탈을 파괴해“무”의 힘을 손에 넣은 사악한 마도사.플래닝 디렉터를 맡는 타카하시 미츠노리씨에 의하면, 「개발 컨셉은“가이드·카운터”.다양한 가이드 액션을 가지고 있습니다.가이드에 성공하면, 거기로부터 다채로운 반격을 설치되어요.또, 비정상일 정도로 다리가 늦다! 그렇다고 하는 특징도 있습니다 (웃음).플레이어의 팔이 가장 시험 받는 캐릭터군요」라는 일이다. |
Butz Klauser |
「FFV」의 주인공으로, 정의감이 강하고, 밝은 성격의 청년.「컨셉은“유틸리티·플레이어”.코스모스의 전사들의 기술을 무기마다“흉내”해, 그것들을 조합하고 재즈 악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본작은 커스터마이즈 요소가 강합니다만, 한층 더 플레이어의 기호를 강하게 반영할 수 있는 캐릭터군요.덧붙여서EX모드중만, 그 작업의 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타카하시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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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시디아 FF」(은)는, 조화의 신코스모스가 혼돈의 신카오스에 져 세계의 균형이 무너지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코스모스는 세계를 안정시키기 위해서 크리스탈을 요구해10사람 빛의 전사들에게 그 수색을 맡긴다.이렇게 하고, 크리스탈을 손에 방법구행동하는 코스모스의 전사들과 그 전에 가로막는 카오스의 전사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
배틀에서는, 소환짐승의 힘을 빌리는 것이 가능! 소환짐승은 커스터마이즈로 장비해, 배틀중에 특정의 커멘드를 입력한다고 호출할 수 있다.소환하면 반드시 발동하지만, 장비할 수 있는 소환짐승은1종류만으로, 그 배틀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한 번 송곳이다.여기서 소개하는 카반크루는, 상대의 치우침 이브를 자신의 치우침 이브의 값과 같게 하는 효과가 있다. |
본작에서는, 배틀중의 행동에 의해서 수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이것이 특정의 값을 넘으면 레벨업한다.레벨이 오르면 체력등의 스테이터스가 상승하는 것 외에 기술을 기억하기도 한다.레벨업에 따르는 스테이터스의 변화는, 배틀 승리시에 확인 가능.최강의 「FF」캐릭터를 길러내자! |
▲「파이널 환타지」가 태어나고 나서20해를 기념한 기념비적 타이틀.시리즈의 인기 캐릭터가 다수 등장하는 액션이다. |
역대 「파이널 환타지」(이하, 「FF」) 시리즈의 등장 인물이,1대1의 배틀을 밤 넓히는 본작.이번은 시리즈작 중(안)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FFVII」의 곳간 땅두릅과 세피로스를 소개하자.또, 통신 대전의 상세도 판명.
Cloud Strife |
푸른 눈을 가지는 자칭“원솔저”.배틀 감수의 타카하시 미츠노리씨 사정, 「개발 컨셉은“스매쉬&브로우”.균형있게 기술을 기억합니다만, 상대를 날려 버리는 공격이 많네요.벽에의 격돌에 의한 추가 데미지를 노리기 쉬운 반면, 공중기술에는 버릇이 있습니다.약간 어레인지하고 있습니다만, 「FFVII 아드벤트치르드렌」의 마지막에 낸 기술도 사용할 수 있어요」라는 일.EX모드가 되면 무기가 아르테마웨폰에 바뀌어, 모든 검계 공격에 가이드 크래쉬 기능이 붙는 것이 특징이다. |
Sephiroth |
압도적인 힘을 가지는 전설의 솔저.「컨셉은“브레이드·마스터”.“안보이는 검근”에 의해서 상대를 잘게 자르는, 광속의 검 기술이 최대의 특징입니다.검의 공격이 맵에 접촉하면 깎아진 자취가 남습니다만, “안보이는 검근”에서도 자취가 남으므로, 재미있어요」라고 타카하시씨.덧붙여 재즈 악단 공격은 타이밍을 늦추는 것이 가능하고, 일부러 늦추면“안보이는 검근”에 의한 데미지가 증가한다고 한다.또,EX모드 발동시에는 비행 가능할 뿐만 아니라, 친숙한“그 기술”도 사용할 수 있다든가. |
곳간 땅두릅과 세피로스는, 원작으로 사용하고 있던 기술은 물론, 「위기 코어 -FFVII-」 등 타작품으로 볼 수 있던 기술도 몇개인가 습득하는 것 같다.당시의 그리운 기술이, 샤프한 효과와 함께 소생한다. |
본작의 스토리 모드는, 보드게임풍의 스테이지에 캐릭터의 형태를 한“프레이야피스”로 불리는 말을 배치해서 진행한다.이 스테이지상에서도 전사들의 회화 씬이 삽입된다.물론, 원작에 유래하는 명대사나 설정이 살려진 내용. |
●통신 모드의 상세를 체크
2받침대의PSP(을)를 사용하고 대전을 할 수 있는 통신 모드.로비에서는 명함의“프렌드 카드”가 자동으로 교환되어 거기에 부수 하는“고스트”를 겟트 할 수 있다.또,PSP(을)를 sleep 모드로 하고, 엇갈리는 사람과 프렌드 카드를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개미.이 엇갈림 전달에서는, 최대16인분의 카드를 받을 수 있다.
프렌드 카드에는, 이름등의 그 밖에“고스트”의 정보도 기재되어 있다.고스트는, 플레이어의 배틀 스타일에 따라 성장한다AI캐릭터로, 말하자면 분신과 같은 것.프렌드 카드를 교환하고 있으면, 상대의 고스트와 대전할 수 있다.덧붙여 카드를 교환한 상대가 자신의 고스트와 대전하고 있으면, 다시 온라인 로비에서 만났을 때에, “프렌드 보수”로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대전시에는, 사용 캐릭터나 장비품등을 선택, 변경할 수 있다.이것들이 정해지면, 배틀을 실시하는 맵이나 룰등도 결정하자.덧붙여서 룰은 전5종류.소극적인 플레이를 하고 있으면, 어느 핸디캡이 부과된다, 라고 한 것등이 있다. |
본작은“아드혹크·파티 for PSP”에 대응.이것은 플레이 스테이션3(을)를 개입시키고, 먼 곳의 플레이어와 놀 수 있는 서비스다.싱글 플레이시부터 대전 쪽이 레어 아이템을 입수하기 쉽기 때문에, 환경이 정돈되는 사람은 이용해 보면 좋다. |
Shantotto |
그 자존심은“유탄가 화산”보다 높고, 천성은“그스타베르그 산맥”보다 거칠게 깎기라고 해지는 마도사.배틀 감수의 타카하시 미츠노리씨 사정, 「개발 컨셉은“레벨업 매직”.치우침 이브의 크기에 따르고, 나오는 마법이 변화합니다.잘 다루기 위해서는 치우침 이브의 구조를 이해하고 있을 필요가 있어, 숙련자 전용이라고 말할 수 있는군요.덧붙여 전캐릭터중에서 유일,HP공격을 연속으로 내는 재즈 악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다만,HP공격은 꽤 맞히기 힘들어요」라는 일. |
살툿트는, 큰폭으로 파워업 하는“EX모드”를 발동하면“마력의 샘”을 실행.HP공격을 맞혀도 치우침 이브가 줄어 들지 않는다고 하는 흉악 사양이 된다.게다가 필살기술인“EX버스트”에서는, 상급 마법을 연속 영창.주문을 영창 하는 차례로 따르고, 주는 데미지가 변화하는 것 같다.그리고 물론, 최후는 큰 웃음! |
서로 격렬하게 부딪치는 배틀의 막간에 있어 놓칠 수 없는 것이“크로스 이벤트”다.「FF」시리즈의 등장 인물들의 구상이 교착해, 인간 무늬가 구성해져 이윽고 「디시디아 FF」오리지날의 큰 드라마로 집약되어 갈거야. |
배틀은 통상의 액션 배틀 뿐만이 아니라, “커멘드 배틀”로 놀 수도 있다.이 방식이라면, 액션에 약한 사람이라도, 리스트로부터 커멘드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캐릭터를 마음 가는 대로 조종할 수 있다.커멘드 배틀만으로 스토리를 클리어 하는 일도 가능! |
「디시디아 FF」에는, 메모리 스틱에 게임 데이터를 인스톨 할 뿐만 아니라, 배틀 내용을 보존하는“리플레이 보존”이라고 하는 기능이 붙어 있다.배틀을 재생할 뿐만 아니라, 꽤 섬세한 편집까지 가능하다.avi형식에서 파일을 써낼 수 있어. |
통신 대전을 하고 있으면, 보기 드물게“아티팩트”로 불리는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다.아티팩트는 rename 하는(이름을 붙인다) 일이 가능하고, rename시에 특수 효과가 부가된다.많은 플레이어의 손을 건넌 아티팩트(정도)만큼, rename 했을 때에 우수한 특수 효과를 갖추기 쉬워질거야.덧붙여 통상의 통신 대전에서도, 플레이 스테이션3(을)를 개입시킨“아드혹크·파티”로의 대전에서도, 아티팩트 입수가 가능하다. |
박물관에는, 캐릭터의 자세한 프로필등을 확인할 수 있는 도감이나, 게임중의 무비를 열람할 수 있는 씨어터 등, 다채로운 정보가 담겨 있다.프렌드 카드로 설정하는 아이콘의 일람도 확인 가능.(안)중에는 꽤 광적인 아이콘도 있어, 딥인 「FF」팬에게는 견딜 수 없다! |
디시디아 파이널 판타지
재밌겠네요
기대지수 a- 흥행지수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