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LiER..: Caravan
  넷             RiPPER....: Caravan
  넷             PACKAGER..: Caravan
  넷             FiLENAME..: cvn-iudd
  넷             GENRE.....: RPG
  넷             SiZE......: 67 x 100MB / 67 x 100MB
  넷             ORiGiN....: JPN/NTSC
  넷             REGION....: NTSC/J ONLY
  넷             iMAGE.....: ISO
  넷             SOURCE....: DVD9
  넷             PLATFORM..: XBOX360
  넷             RLS DATE..: 2008/09/11
  남             SHOP DATE.: 2008/09/11
  남?
  윤굇
   같?
  微賽 賽賽賽    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   賽? 賽 ??
  납?                같같굇굇? GAME iNFO  껑굇굅같?
  육複 複?  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    複複複  複 ??
   같?
  未굇
  남?       http://www.square-enix.co.jp/undiscovery/
  남
  넷         Pre-patched with SS
  남         Stealth-patched with DMI and PFI
  남?       enjoy ;)


약1년만에 신정보가 공개된다RPG, 「인피닛트 안디스카바리」.지금까지 공개되고 있던 화상은1점만과 트라이 에이스 팬이나RPG팬은 야키모키 하고 있던 것일 것이다.그러나, 그것도 여기까지.무려 스퀘어·에닉스와 마이크로소프트를 가세했다3회사가 손을 잡은 작품으로서 다시 태어나, 화상이나 시스템이 대량으로 공개되었던 것이다! 신시대의RPG(을)를, 그 눈으로 확인해라!!

전투는 트라이 에이스 친숙한 리얼타임 배틀.본작에서는, 이동 화면으로부터 심리스에 전투에 돌입한다!


주인공 카펠

빛의 영웅으로 불리는“시금트”와 꼭 닮은 외관을 한 떠돌이 광대의 청년.“플룻 취 나무의 위안의 카펠”의 이명을 가져, 싸움을 바라지 않아 들이비쳐 성격을 하고 있다.그러나, 그 본질은, 세상을 떨쳐 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 무슨 일에도 정면에서 마주보려고는 하지 않는다.봉인군에, 영웅 시금트와 오인당해 잡히는 하메가 된다…….


히로인아야

사랑스러운 외관으로부터 점잖게 보이지만, 실은 해방군에게 참가하는 활동적인 소녀.의외로 말도 심한.영웅 시금트 들과 함께 여행을 하고 있다.책임감이 남의 두배 강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된다」라고 분투하는 것이 많지만, 그 내면에는 약함이 보일듯 말듯 한다.시금트가 잡혔다고 하는 오보에 놀아나고, 착각으로 잡히고 있던 카펠을 구해 내는 것에.





●“발견”이라고“행동”이 큰“충격”을 야기하는 게임 시스템

 광대한 세계에서 캐릭터를 연기하고, 고민하거나 헤매거나 하는 과정을 즐긴다.이러한,RPG하지만 가지고 있는 본래의 매력을 충분히 꺼낼 수 있도록, 「인피닛트 안디스카바리」는 제작되고 있다.본작에 대하고, 그 매력을 끌어 내는 중요한 키워드는“발견(디스커버리)”.무엇인가를 찾아내 플레이어로부터 능동적으로 액션을 일으키는 것으로, 큰 변화가 발생한다.그것은, 적을 발견하고 기습을 건다고 한 작은 사건으로부터, 해일의 발생을 찰지해 회피한다고 한 대대적인 것까지, 실로 여러가지.종래의 하드한 것은 표현할 수 없었던 영상이나 사운드의 질과 압도적 물량으로 구축된 세계이기 때문에 더욱 할 수 있던 신세대의 임펙트를 체험할 수 있어!!

트라이 에이스 자신있는 리얼타임 배틀

트라이 에이스가 자랑으로 여기는 시스템인 리얼타임 배틀이, 한층 더 파워업! 화려한 검이나 기술의 부딪쳐 합 있어를, 항상 상황이 변화하는 가운데 즐길 수 있다.또, 자신이 싸우고 있는 주위에서는 파티 멤버 이외의 동료들이 싸움을 밤 넓히고 있는 일도.상황에 따라서는 원호하거나 반대로 도울 수 있는, 뭐라고 하는 일도 있다!?


다양한 시추에이션!

본작에서는, 다양한 시추에이션 배틀이 준비되어 있을거야.거대한 오가에 뒤쫓을 수 있는이면서의 탈출극이나, 싸울 수 없는 주인공이 동료에게 원호를 받으면서 적진을 앞질러가는 등, 그 내용은 다양하다.이것들은, 하나씩의 이벤트로서가 아니고, 시스템으로서 게임에 짜넣어지고 있다.아래에서 소개하고 있는, 심리스인 게임 전개의 도입에 의해서 실현되었던 것이다!


심리스인 게임 전개!

지하 감옥등의 이동 필드가, 그대로 전투 필드가 될거야! 지하 감옥내에서의 수수께끼 풀기나 몬스터와의 배틀이, 모두 같은 필드에서 행해진다.경우에 따라서는, 적을 이용하는 것으로 수수께끼 풀기가 성공하는, 뭐라고 하는 상황도 있어? 시시각각 변화해 나가는 상황이나, 그 변화가 가져오는 긴장감.그 중으로, 플레이어는 상황 판단이나 행동 선택을, 리얼타임에 가고 가게 된다!!


본작은, 트라이 에이스, 스퀘어·에닉스, 마이크로소프트의3회사가 공동 개발하는 완전 신작RPG.달의 혜택을 받아 번영하는 세계.그 세계에서, 달이"봉인군"에 의해서 대지에 쇠사슬로 연결된다고 하는 사건이 발생한다…….이러한 독특한 무대 설정 아래, 주인공 카펠들의 장대한 모험이 그려진다.그런 본작에 대하고, 카펠과 함께 달의 해방을 목표로 하는 중요 인물들을 소개하자.



에도알도
소리:미키 마코토 이치로

거대한 대검을 취급하는 해방군의 멤버.시금트를 동경하고 그에게 신뢰 받을 수 있도록 행동하고 있다.이상을 추구하는 것에 너무 구애된 나머지 , 주위가 안보이게 되는 일도.또, 시금트의 신뢰를 받는 카펠에 대해서는, 어려운 태도를 취하기 쉽상.



루카와 로카
소리:고바야시 유미코(루카), 우에다가나(로카)

몬태나마을에 살고 있는 이란성 쌍생아.천재로서 유명하고, 언제나 두 사람 함께 행동하고 있다.머리가 좋음에 아이 이유의 기탄없음이 더해져, 그 발언은 세상에의 통렬한 짓궂게 들리는 것도 많다.상당한 장난 꾸러기.



달이 가져오는 혜택에 의해서, 번영을 계속해 온 세계.본작은, 이 땅을 무대에 주인공 카펠들의 장대한 모험이 그려진다RPG(이)다.카펠들의 모험의 목적은, “봉인군”되는 수수께끼의 조직에 의해서 쇠사슬에 연결된 달을 해방해, 세계를 정상적인 상태에 되돌리는 것.그 모험에 참가하는, 두 사람의 파티 캐릭터를 소개하자.또, 본작의 특징이 되고 있는“심리스 배틀”의 신정보도 전달한다.



미르시
소리:아라타니 요시코

천연 노망인 성격의 섹시한 언니(누나).위안의 마술의 쓰는 사람으로, 그 힘을 사람들의 도움이 될 수 있는 싶으면 바라고 있다.어딘가 어긋난 반응을 나타내는 것이 많지만, 본인은 항상 마이 페이스를 관철하고 있다.홍차에 이상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여행동안에서도 마이캅과 포트를 손놓지 않는다.


유진
성:고택 철

대상인의 후계자이며, 시금트와는 구면의 사이에 있는 청년.누구라도 쉽게 접하지만, 그 뒤에서는 꽤 악랄한 것을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언제나 큰 백 팩을 떠맡고 있지만, 그 중에 무엇이 들어가 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배틀의 신정보를 입수

 본작의 배틀로,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하는 것은 카펠만.배틀시에 카펠의 주된 공격 수단이 되는 것은,2종류의 기본 공격과MP(을)를 소비해 강력한 기술을 발하는“배틀 스킬”이다.동료들에게는 대략의 지시를 내릴 수 있어 그들은 그 지시를 기초로 독자적인 판단으로 행동한다.


기본 공격

기본 공격에는, 위력이 낮게 공격 속도의 빠른“소공격”과 위력이 높게 공격 속도의 늦은“대공격”의2종류가 있다.“소공격×3→대공격” 등, 이2종류를 템포 잘 연결하는 것으로, 다채로운 재즈 악단기술을 발동시킬 수 있다.


배틀 스킬

기본 공격과 같게 배틀 스킬에도“소”라고“대”가 있어, “소→대”라고 하는 상태로 연결하고 기술을 내는 것이 가능.또, 기본 공격의 모션을 캔슬하고 기술을 낼 수 있는 것도 배틀 스킬의 특징이다.





●시추에이션 배틀 최신 정보


 필드 화면으로부터 심리스에 전투 씬으로 이행 하는 본작의 배틀.주위의 필드의 상황이, 적아군의 행동이나 싸움의 술책에 큰 영향을 주는 요인이 된다.이 특징을 한층 더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 주위의 상황이 극적으로 변화해 나가는 가운데 전투가 진행하는“시추에이션 배틀”이라고 하는 요소다.그 일례로서 낙석이 빈발하는 산악 지대에서의 싸움의 모양을 소개하자.


낙석에 주의

거대한 낙석이 차례차례로 굴러 떨어져 가는, 산악 지대의 경사면에서 전투가 발생.적 만이 아니고, 낙석에도 주위를 기울이면서 싸움을 진행시켜 나갈 필요가 있다.낙석에 해당되면 대데미지는 불가피하다.물론, 아군 만이 아니게 적도 낙석에 의한 피해를 받는다.갑작스런 낙석으로 적이 패닉상태에 빠지기도 하는 것으로, 낙석을 잘 이용하면 배틀이 편해져?



본작은 트라이 에이스와 스퀘어·에닉스의 태그에 의해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완전 신작RPG.과거의 트라이 에이스 작품의 엣센스를 계승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게임 시스템이 탑재되고 있다.본작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 시스템은, “감각 센서”, “리얼타임 배틀”, “시추에이션 배틀” 등, 여러가지.이러한 시스템군이나 세계 설정, 매력적인 캐릭터진을 소개해 나가자

심리스인 게임 전개

지하 감옥등의 이동 필드가, 그대로 전투 필드가 된다.지하 감옥내에서의 수수께끼 풀기나 몬스터와의 배틀이, 모두 같은 필드에서 행해진다.경우에 따라서는, 적을 이용하는 것으로 수수께끼 풀기가 성공하는, 뭐라고 하는 상황도 있을지도 모른다.시시각각 변화해 나가는 상황이나, 그 변화가 가져오는 긴장감.그 중으로, 플레이어는 상황 판단이나 행동 선택을 리얼타임에 가고 가게 된다.


리얼타임 배틀

트라이 에이스가 자랑으로 여기는 시스템인 리얼타임 배틀이, 크고 파워업.화려한 검이나 기술의 부딪쳐 합 있어를, 항상 상황이 변화하는 가운데 즐길 수 있다.또, 자신이 싸우고 있는 주위에서는 파티 멤버 이외의 동료들이 싸움을 밤 넓히고 있는 일도.상황에 따라서는 원호하거나 반대로 도울 수 있는, 뭐라고 하는 일도 있어?


감각 센서

시각, 청각등에 의한 감각을 재현한“감각 센서”를 게임 시스템에 도입.해일의 전조를“청각”으로 판단하는, 적의 사각을 도착하는 공격을“시각”을 구사해 실시하는 등, 오감을 잘 갈 수 있는 것이 플레이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또, 이 감각에 의한 상황인식은, 플레이어 만이 아니게 적에게도 들어맞는다.이것에 의해, 지금까지 느낀 적이 없는 긴장감 흘러넘치는 플레이가 실현되고 있다.

▲어두운 장소에서는“시각”의 영향에 의해 미니 맵, 레이더 추적 모두 표시되지 않는다.그 때문에, 현재지를 알 수 있기 힘든, 공격이 맞기 어렵다고 한 영향이 나온다.밝은 장소로 이동하면, 미니 맵이 표시되는 것 외에 공격도 맞기 쉬워진다.


동료와의 협력

본작에서는, 수많은 동료들과 파티를 짜 모험할 수 있다.배틀이 발생했을 때, 카펠(=플레이어)은 동료에게 대략의 지시를 내리는 것은 가능하지만, 상세하고 복잡한 지시를 내리는 것이 아니라, 동료들이 각각 독자적인AI사고를 기초로 행동하게 된다.예를 들어, 회복을 재촉하는 지시를 내렸을 때는, 동료는 누가 얼마나 다쳐, 얼마나 위험한 상황에 있을까를 판단해, 회복 행동으로 옮긴다.뱀에 약하기 때문에, 뱀계통의 적에게는 공격하지 않고, 다른 적으로부터 격파해 나간다.이러한 다양한 사고에 의한 동료의 판단이, 안타까우면서 기분 있어 리얼함을 표현해, 실제로 함께 모험하고 있을 것 같은 감각을 맛볼 수 있다.

▲카펠(=플레이어)과 같이, 동료들도 개성에 응한 사고를 가진다.그 사고에 의해, 카펠과의 제휴 재즈 악단, 회복등이 적절한 협력이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한다.


기본 공격과 배틀 스킬

본작의 배틀로,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하는 것은 카펠만.배틀시에 카펠의 주된 공격 수단이 되는 것은,2종류의 기본 공격과MP(을)를 소비해 강력한 기술을 발하는“배틀 스킬”이다.동료들에게는 대략의 지시를 내릴 수 있어 그들은 그 지시를 기초로 독자적인 판단으로 행동한다.기본 공격은, 위력이 낮게 공격 속도의 빠른“소공격”과 위력이 높게 공격 속도의 늦은“대공격”의2종류가 있다.“소공격×3→대공격” 등, 이2종류를 템포 잘 연결하는 것으로, 다채로운 재즈 악단기술을 발동시킬 수 있다.그리고, 기본 공격과 같게 배틀 스킬에도“소”라고“대”가 있어, “소→대”라고 하는 상태로 연결하고 기술을 내는 것이 가능.또, 기본 공격의 모션을 캔슬하고 기술을 낼 수 있는 것도 배틀 스킬의 특징이다.

▲대소의 기본 공격.그리고, 대소의 배틀 스킬.이러한 편성에 의해서, 다양한 오리지날 재즈 악단을 만들어 내는 것이 가능하다.


시추에이션 배틀

필드 화면으로부터 심리스에 전투 씬으로 이행 하는 본작의 배틀.주위의 필드의 상황이, 적아군의 행동이나 싸움의 술책에 큰 영향을 주는 요인이 된다.이 특징을 한층 더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 주위의 상황이 극적으로 변화해 나가는 가운데 전투가 진행하는“시추에이션 배틀”이라고 하는 요소다.다양한 상황하로의 싸움이, 플레이어에“모험”을 실감시켜 줄 것이다.그런 시추에이션 배틀 가운데, 지금까지 판명되어 있는 일례를 소개하자.

▲시체션“도망”.다가오는 오가, 그리고 전방을 막는 병사들.거대한 오가의 지키는 사람은 압도적인 힘을 가져, 카펠들에서는 맞겨룸 할 수 없어? 그러나, 오가로부터 도망치는 것도 용이하지 않다.

▲시체션“포격”.다친 아야를 치료하기 위해(때문에), 마을로 서두르는 카펠.거기에, 갑자기 드래곤이 나타난다.드래곤의 포격이, 가차 없이 카펠을 덮친다.아야를 안으면서 포격을 빠져 나가, 앞질러가라.

▲시체션“해일”.해안에서의 배틀.수평선상으로 보이는 물결이 서서히 가까워져 온다.그리고, 거대한 해일이 되어 카펠들에게 강요한다.해일을 막을 수 있는 가림물도 있지만, 서서히 무너져 가므로 단시간에 적을 섬멸해야 한다.

▲시체션“낙석”.산악 지대에서의 배틀.적에게 정신을 빼앗기고 있으면, 낙석에 말려 들어가 버린다.적도 갑작스런 낙석에 의해, 패닉상태에 빠져 있는 것 같다.거대한 바위를 맞으면, 대데미지는 필사?





어둠 키미코 레오 니드
소리:스와베 쥰이치

달을 쇠사슬로 이어, 세계에 혼란을 가져온 장본인.어둠 키미코로 불려 사람들의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다.신이 되기 위해서, 봉인군을 결성해 달의 힘을 모으고 있는 것 같다.레오 니드는, 이상한 힘을 사용해 싸운다.붉은 빛을 발사하고 있는 것은, 달의 쇠사슬일까?


새로운 동료 바르바간
성:남 대전

일찌기 진 시금트에 재전을 도전할 수 있도록, 해방군에게 동행하는 남자.생각하는 것은 서투르지만, 기본적으로는 기분의 좋은 인물이다.대전도끼를 손에, 최전선에서 싸워 준다.공격력과 방어력이 뛰어난 전사 타입의 캐릭터.





심리스 배틀 최신 정보

 독특한 세계 설정과 대등해 본작의 큰 특징이 되고 있는 것이, 액션성과 전략성을 겸비한 신기축의 심리스 배틀이다.여기에서는, 이 새로움으로 가득 찬 배틀 시스템의 신정보를 일거 소개.깊숙한 술책을 낳는 장치에 강요해 간다.


전술

독자적인 판단으로 전투 행동을 실시하는 동료에게, 전투 지침으로서“전술”을 지시할 수 있다.이 전술에는, 카펠의 공격에 연동해 동일한 적을 공격하는“집중”이나, 카펠의 공격 대상 이외의 적을 공격하는“분산”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덧붙여 동료들에게는, 각각 고유의AI하지만 설정되어 있다.그 때문에, 같은 전술을 지시해도, 개개의 동료들이 실제로 취하는 행동에 큰 차이가 생기기도 하는 것 같다.


AP(어택 포인트)

기본 공격과 배틀 스킬에는, 각각“소”라고“대”의2종류가 있어, 기본 공격·소이외의 공격에는, 적을 쏘아 올리거나 날려 버리는 등의 특수한 효과가 있다.이 특수 효과의 발동에 필요한 것이, 지상에서 재즈 악단을 결정할 때마다 모인다AP.지상에서 재즈 악단을 성공시키면, 적으로부터AP(을)를 흡수할 수 있다.AP(을)를 모아 특수 효과를 가지는 공격을 발하면, 적은 무방비인 상태에.재즈 악단으로 대데미지를 빼앗을 찬스다.




아야에 무엇이 일어났는가

휘황찬란한 의상에 몸을 싼 아야.보통은 활동적인 복장일 것이지만, 무엇인가의 의식에 임하려 하고 있는 것일까.아야에 히구시금트의 태도나, 언제나 밝게 행동하는 그녀가 나른한 표정을 하고 있는 것도 마음이 생기는 곳(중).그렇지 않으면, 카펠과 시금트와 같이, 아야를 닮은 용모를 가지는 딴사람인가?


아야의 사육 그마 그스타후

아야가 어릴 때부터 애완동물로서 기르고 있는 곰이며, 크림슨 베어라고 하는 희소 동물.어떻게 맹으로사람에게는 따르지 않을 것이지만, 아야와는 의좋은 사이.하지만, 다른 동료에게는 별로 따르지 않는 것 같다.그스타후는 귀여운 얼굴을 하고, 상당한 파워 파이터라고 생각된다.아야의 기분을 알 수 있는지, 카펠에 질투를 굽고 있는 것 같다.자주 카펠을 물어 뜯는 일도.





동료 힘을 빌리는“코네크트아크션”

 카펠이 동료와 코네크트, 즉 접속하는 것으로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 이“코네크트아크션”이다.예를 들어, 적이 카펠의 무기에서는 공격할 수 없는 돈대에 있는 경우에는, 원거리 공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카펠에 대신해 공격해 준다.그 밖에도, 마법이나 보조 등 코네크트아크션은 다종 다채.배틀 스킬과는 달라, 코네크트중 밖에 채용할 수 없는“코네크트 전용기술”도 있다.


코네크트 가능한 동료가 안다

필드에서 코네크트보탄을 누르면, 코네크트 가능한 동료가 표시된다.캐릭터가 할당해진 버튼을 누르면, 그 캐릭터의 기술이 발동하게 된다.


신포닉크·브레이드

코네크트 한 동료의“월인(루나 그램)”의 힘을, 카펠의 검에 모아 발하는 배틀 스킬.그 때 코네크트 하고 있는 동료에 의해서, 공격에 부가되는 효과가 달라 진다.



●코네크트아크션 


 주인공 카펠이 동료와 코네크트, 즉 접속하는 것으로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 이“코네크트아크션”.예를 들어, 적이 카펠의 무기에서는 공격할 수 없는 돈대에 있는 경우에는, 원거리 공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카펠에 대신해 공격해 준다.그 밖에도 마법이나 보조 등, 코네크트아크션은 다종 다채.배틀 스킬과는 달라, 코네크트중 밖에 사용할 수 없는“코네크트 전용기술”도 있다.여기에서는, 각 캐릭터가 코네크트시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하자.


코네크트시에 사용하는 기술을 설정

시추에이션에 따르고, 각 캐릭터의 배틀 스킬이나 코네크트 전용기술을 설정할 수 있다.


카펠
배틀 스킬 신포닉크·브레이드

코네크트 한 동료의 월인(루나 그램)의 힘을, 카펠의 검에 모아 발하는 배틀 스킬.그 때 코네크트 하고 있는 동료에 의해서, 공격에 부가되는 효과가 다르다.


아야
코네크트 전용기술 이글·랩터즈

원거리로부터 적이나 오브젝트를 공격할 수 있는 기술.다양한 시추에이션에 대하고, 이쪽의 존재를 눈치 채이지 않고 행동할 수 있는 것은 큰 어드밴티지가 된다.


루카
코네크트 전용기술 펜긴즈·퍼레이드

짐승 값어치 있는 루카는, 적1몸을 일정시간 조종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다.조종한 적에게 명령해, 다른 적을 공격시키는 등 편리한 사용 분이 할 수 있다.


로카
코네크트 전용기술 티르·나·노그

엘리먼트 애니멀의 힘을 아군으로 하는 기술은, 소환사의 로카가 아니라면.소환되는 엘리먼트 애니멀은, 그 가끔으로 다르다.


에도알도
배틀 스킬 파인·slash

횡참로 낮응이다 적에게, 정면에서 베는 기술.기술에 따라서는 카펠은 코네크트중도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으므로, 에도알도에 맞추어 공격하는 것이나, 그 역도 가능.


그스타후
코네크트기술 후레임·놀이 기구

그스타후의 키에 카펠이 타는 합체기술.이동 속도가 오르는 등, 다양한 메리트가 있을 듯 하다.이것으로, 그스타후가 따라 줄지도 몰라?


유진
코네크트 전용기술 토양·크랙

적에게 광석을 박아 공격한다.청각이나 시각, 후각에 이상을 일으키게 하거나와 광석의 종류에 의해서 효과가 변화한다.사용하는 광석은, 떠맡고 있는 비밀의 백 팩으로부터 꺼내는 것일까?





●recover 리퀘스트

 전투시도 플레이어는 카펠을 조작해, 동료는 독자적으로 행동한다.동료에게는 자신을 회복하도록(듯이) 지시를 내릴 수 있지만, 이것은 명령이 아니고, 어디까지나 부탁.동료는 회복 행동이 가능한 상태이면, 리퀘스트에 따라 줄거야.하지만, 응전중등에서 여유가 없을 때는, 나머지 돌리기로 되거나 거절 당하거나 하는 일도.이 때의 판단에는, 호감도가 크게 영향을 주는 것 같다.

 

동료에게 리퀘스트

카펠이 힘이 다해도, 즉게임 오버이게는 안 된다.일정시간의 유예가 있어, 천천히 눈감도록(듯이) 화면이 어둡게 되어 간다.완전하게 닫기 전에 동료가 부활시켜 주면, 플레이 속행이 가능하게 된다.





카펠의 능력“플룻”의 연주

 동료가 각각의 작업의 특성을 가지도록(듯이), 카펠에도 플룻 불어만이 가능한 능력이 있다.플룻을 연주하는 것으로, 근처에 있는 동료를 강화하거나 지키거나 때로는 잔돈을 벌거나와 연주하는 곡에 따라서 다른 다양한 효과를 발휘한다.곡목은 다수 있어, 아이템을 합성하고 악보를 만들어 내기도 하는 것 같지만……?


닫힌 길이나 보상을 연다

이상한 힘으로 봉인되고 있는 장소에서“천의 지각”을 연주하면, 봉인이 해제되었다.그 밖에도, 숨겨진 보상을 찾아내는 효과가 있다.


마법 공격으로부터 몸을 지킨다

“파마의 물결”은, 마법 효과를 싹 지우는 배리어와 같은 효과를 가져오는 곡.이 곡을 연주하면, 카펠을 중심으로 마법의 힘을 무효화하는 에리어가 생긴다.



 본작에서는, 주인공 카펠이 인솔하는 메인 파티 외에, 독자적인 판단으로 행동하는 두 서브 파티를 편성할 수 있는 장면이 있다.메인·서브 각각4사람 동료를 할당할 수 있다.플레이어가 조작하는 것은 카펠이므로, 공략의 축이 되는 것은 메인 파티이지만, 서브 파티도 메인 파티와 동시에 행동한다.시추에이션에 따라서는, 같은 필드내에서,3개의 파티가 동시에 행동하기도 한다.


파티 편성이 모험의 행방으로 영향

3개의 파티에는, 각각 개별의 행동 목표가 설정되어 있다.이 목표의 달성에 적절한 인선을 실시한다는 것이, 파티 편성의 대전제다.“퍼스널 스킬”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의 궁합이나 리더 적정한 어느 특성을, 인선의 참고로 하면 좋을 것이다.덧붙여서, 일부의 특성은 조건을 채우는 것에 의해서 변화하기도 하는 것 같지만?





●세계를 찾는 키워드“달의 비”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달의 비.이것을 받은 사람은 컨디션이 좋아져, 월인의 힘도 늘어난다고 말해지고 있다.달의 비는, 봉인군에 의해서 달이 쇠사슬에 묶이고 나서 하르기타 지방을 중심으로 내리게 되었다.카펠은 왠지 달의 비에 위화감을 느끼고 있다.

 

달의 비가 능력을 올린다

달의 비에는 월인의 힘을 보다 강하게 꺼내는 효과가 있어, 동료의 파라미터도 큰폭으로 상승한다.악영향은 없는 것 같지만, 카펠은 달의 비의 힘에 있는 위화감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그 원인이란?



신정보 그 1
프라이빗 이벤트

거리나 마을에 들어가면, 파티 캐릭터는 일시적으로 파티로부터 멀어져 여기저기에서 제각각의 행동을 취하게 된다.그런 그들을 찾아내고 회화를 실시하는 것으로 발생하는 것이“프라이빗 이벤트(PE)”다.중요한 것은, 이 이벤트를 보는 것으로 카펠과 동료들과의 사이로 설정된“감정치”가 변동하는 것.이 감정치는, 배틀중의 동료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다.


신정보 그 2
거리나 마을에서 동료와 코네크트

코네크트아크션과는, 동료와“코네크트(접속)”하는 것으로 동료로 생각해 대로의 행동을 받게 할 수 있는 요소.이 요소는,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것은 카펠만이라고 하는 본작에 대하고,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이번 밝혀진 것은, 코네크트아크션을 거리나 마을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것.거리나 마을에서 동료에게 코네크트 하면, 카펠 대신에 동료들이 거주자에게 말을 건넨다.통상시와는 다른 정보를 (듣)묻기 시작할 수 있기도 하다.


신정보 그 3
리후레크트·드라이브

적의 공격에 맞추어 타이밍 좋게 버튼을 누르면, 데미지를 받지 않고 공격을 연주해 돌려줄 수 있다.이것이“리후레크트·드라이브”라고 하는 요소다.리후레크트·드라이브로 공격을 연주해 돌려주어진 적은 일정시간 몸의 자세를 무너뜨려, 무방비인 상태가 된다.그 사이에 연속 공격을 주입하면, 단번에 승부를 결정할 수 있다.



●동행자란?

 동료들은, 크게 나누어2종류의 카테고리로 분류된다.이 중의 하나는“동행자”로 불리는 존재로, 주요 캐릭터와 같이 고유의 스킬을 가져, 전투에도 참가할 수 있다.다만, 메인 파티에 짜넣지 못하고, 서브 파티를 편성할 수 있는 국면에서 활약하는 캐릭터다.이번 소개한 캐릭터 중(안)에서는, 소렌스탐과 키리야가 이 동행자에 해당하는 캐릭터가 된다.덧붙여 비카는, 메인 파티에도 짜넣을 수 있는 동료다.


동행자들의 능력을 어떻게 활용해?

능력은 우수하지만, 모험의 주축을 담당하는 메인 파티에는 짜넣을 수 없는 동행자들.그들을 어떻게 살릴지도 공략의 열쇠의 하나다.


서브 파티에 짜넣을 수 있다!

주요 캐릭터와 같이, 동행자들도 거리나 마을에서는 카펠과 별행동을 취한다.찾아내 말을 건네면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해?



●아이템 크리에이션에 대해

 모험중에 손에 넣은 아이템과 파티 캐릭터의 스킬을 조합하고, 완전히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어 낸다”아이템 크리에이션”.트라이 에이스 작품에서는 친숙한 이 요소가, 본작에도 존재하는 것이 판명되었다.아이템 크리에이션으로 어떤 아이템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는, 소재로서 사용하는 아이템의 편성이나, 작성을 담당하는 동료의”퍼스널 스킬”에 의해서 정해진다.세라피마라면”련금”, 루카의 경우는”집필”과 같은 정도에, 파티 캐릭터는 각각 아이템 크리에이션에 필요한”퍼스널 스킬”을 가지고 있다.주의점은, 소재로서 사용하는 아이템이나 작성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는, 이 퍼스널 스킬에 의해서 정해지는 것.예를 들어, 퍼스널 스킬이"집필"(이)라면 만들어 낼 수 있는 아이템은 책으로, 사용하는 소재도 책에 관련한 것이 된다는 것.또, 아이템 크리에이션을 실시할 때마다 퍼스널 스킬의 레벨이 올라, 거기에 동반해 작성할 수 있는 아이템의 질이나 성공율이 올라가는 것도 중요하다.레어 아이템을 만들고 싶으면, 때로는 실패 각오로 동료에게 경험을 쌓게하는 것도 필요하게 되어?


세라피마의 퍼스널 스킬
련금

”련금”에서는, 무기나 방어구의 소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특수한 효과를 가지는 약등도 작성할 수 있을지도?


루카의 퍼스널 스킬
집필

”집필”은, 종이만 있으면 아이템 크리에이션을 실시할 수 있는 모양.만들어 낸 책에는 어떤 효과가 있는 것일까?


아야의 퍼스널 스킬
요리

”요리”는 소비 아이템을 만들어 내는 퍼스널 스킬.아야의 요리를 먹으면 능력이 군과 올라갈 것 같다.고레벨의 요리가 있으면, 보스전이 꽤 편해져?


엔챤트 크리에이션이란

”엔챤트 크리에이션”이란, 복수의 아이템을 조합해 동료에게 특수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시스템.기본적인 구조는 아이템 크리에이션과 같지만, 대상에 대해서 시한적인 특수 효과를 부가시키는 것으로, 실행 후 아이템은 수중에 남지 않는다.어떤 특수 효과를 부여할 수 있을까는 소재에 의해서 정해지는 것 같다.




인피니트  언디스커버리

아아!!! 대작이 나와버렸네요
이로써 다시한번 삼돌이는 붙타오르겠네요

기대지수 a+   흥행지수 a+

Posted by 구름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