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LiER..: Caravan
넷 RiPPER....: Caravan
넷 PACKAGER..: Caravan
넷 FiLENAME..: cvn-nbj
넷 GENRE.....: Action
넷 SiZE......: 64 x 100MB
넷 ORiGiN....: JPN/NTSC
넷 REGION....: NTSC/J ONLY
넷 iMAGE.....: ISO
넷 SOURCE....: DVD9
넷 PLATFORM..: XBOX360
넷 RLS DATE..: 2009/01/28
남 SHOP DATE.: 2009/01/29
남?
윤굇
같?
微賽 賽賽賽 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 賽? 賽 ??
납? 같같굇굇? GAME iNFO 껑굇굅같?
육複 複? 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 複複複 複 ??
같?
未굇
남? http://www.ninja-blade.com/
남
넷 Pre-patched with SS
남 Stealth-patched with DMI and PFI
남? enjoy ;)
초고층 빌딩군이나 수도고, 도쿄 타워 등 도쿄를 상징하는 에리어를 무대에, 액션 파트와 이벤트 씬이 심리스에 교차하는 후롬·소프트웨어의Xbox 360용소프트 「닌쟈브레이드」.플레이어는 보통 빗나간 전투 능력을 가진다”NINJA일족”의 켄·오가와가 되어, 급속한 기세로 감염을 펼치는 기생충의 섬멸로 향하게 된다.
액션 영화도 압도하는 박력인 연출이 여기저기에 포함된“시네마틱아크션”의 매력을,2009년1월29일의“개막”을 향해서 전·후편의2회에 걸쳐서 소개해 나가자.
도쿄를 삼키는 수수께끼의 기생충“알파 웜” | ||||
북부아프리카의“그라운드 알파”로 발견된 기생충“알파 웜”은 여관 주인의 유전자를 개찬해, 흉포하고 굶은 괴물로 변모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었다.그 감염력의 힘은 그 밖에 유례없을 정도 강하고, 감염이 광범위하게 미쳤을 경우는, 지역마다 소멸시키지 않으면 안 되었다.유엔은 쓸데없는 혼란을 피하기 위해, 감염의 사실을 은폐……정보를 비공개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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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 웜 확대를 저지하는“국제 재해 대응 기관GUIDE” | ||||||||||
유엔에 의해서 설립된“국제 재해 대응 기관 GUIDE”.주인공의“켄?육×棨구?시작해 거기에는 알파·웜의 위협에 대항하기 위한 익스퍼트들이 모이고 있다.본편에 등장하는 주된 구성 멤버를 소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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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시각각 변화하는 상황속으로 나아가는 액션 파트
본작에서는“시네마틱”(영화적)를 구가하고 있을 뿐 있어, 액션 파트에 등장하는 싸움의 시추에이션은 시시각각 변천해 간다.초고층 빌딩으로부터 급강하하면서의 배틀도 있으면, 수도고를 무대에 차 추적신과 총격전을 밤 넓히는 등, 게임 시스템 자체도 크게 바뀐다.곡예적인 액션, 칼·대검·쌍검이라고 했다3종류의 무기, 그리고 바리에이션이 풍부한 인의 기술을 구사하고, 차례차례로 덤벼 드는 적들을 섬멸하라.
시추에이션에 맞추어 체인지 하는 배틀 시스템 |
▲지상전은 물론, 빌딩으로부터 급강하하면서의 공중전도.싸움의 시추에이션은 어지럽게 변천한다. |
▲장면에 따라서는 본격적인 일인칭 시점풍의 슈팅도 즐길 수 있다. |
타입이 다르다3종류의 무기 |
칼 |
▲무엇보다 기본적인 무기.호밍 성능이 높고,1대1의 장면은 물론, 복수를 상대로 할 때도 만능에 활약해 준다. |
대검 |
▲속도는 늦지만 위력은 발군의 대검.방패를 장비, 혹은 장갑이 딱딱한 적에게 조우했을 때는 우선 대검으로 그것들을 파괴해 두자. |
쌍검 |
▲수고가 많음과 스피드라면 넘버원.적이 밀집하는 지대등에서 사용하면 효과는 발군인가!? |
무기에는 성장도 요소도! |
▲적을 넘어뜨리면 출현하는 혈정을 모아 그 힘을 할당하는 것으로3개의 무기는 성장시킬 수 있다.무기를 성장시키면, 공격력, 디자인, 신기술의 습득등 여러가지로 강화되어 간다. |
인의 기술을 잘 다루어라! |
▲위력 발군이 불타 번창하는“화염 장도칼”, 일정시간적을 저리게 해 행동 불능으로 하는“뇌격 장도칼” 등, 인의 익스퍼트인 켄은 다양한 둔갑술을 잘 다룰 수 있다. |
▲보통 빗나간 신체 능력을 가지는 켄.벽 달려, 벽에서 벽에의 날아 옮기기 등 곡예적인 액션도 자유자재다. |
▲“닌쟈비젼”은, 닌쟈파워게이지를 소비해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능력.이것을 사용하면 시간의 흐름을 늦게 할 수 있어 더해 적의 약점 등 육안에서는 안보이는 부분이 붉게 빛나 보이게 된다. |
●영화와 같은 씬을 자신의 손으로! “퀵 타임 이벤트”
이야기의 전개를 그리는 무비 씬.보통의 게임이라면 한가롭게 화면을 보고 있으면 좋을지도 모르지만, 「닌쟈브레이드」에서는 비록 무비중에서도 놀라게 하는 것은 용서되지 않는다.“퀵 타임 이벤트”로서 플레이어에 다이렉트인 장면 개입을 요구해 온다.
▲와이어로 활공 해, 그대로 적에게 일격을 준다.이런 액션 영화와 같은 씬을 플레이어 스스로의 조작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
주인공의 좌목이 업이 되면, 퀵 타임 이벤트 발생의 신호.화면의 지시 대로 버튼을 누르면 위기를 회피, 반격 할 수 있다.또, 보스를 넘어뜨린 뒤는 트드메의 일격을 더하기 위한 퀵 타임 이벤트“트드메메브로우”를 병문안 하는 일도 가능.그 외에, 적이 강력한 일격을 발하기 직전 등 액션 파트안에서도 퀵 타임 이벤트가 발생한다.냉정한 판단력과 정확한 버튼 입력으로, 박력의 액션을 살결!
위기를 찰지해 화려하게 반격 |
▲거대한 철구를 앞에 둔 장면에서 퀵 타임 이벤트 개시를 고하는 컷 인이.강요해 오는 철구에 대해서 이치로와 같은 자세를 보인 뒤, 호쾌한 스윙으로 클린 히트.철구를 반격하고, 적에게 트드메 공격을 준다! 덧붙여 버튼을 누르는 속도에 의해서 입력 종료후에“Perfect”, “Excellent”, “Great”, “Good”의5단계 평가를 표시.이 평가는 스테이지 클리어 후의 획득 스코아에 관련되어 온다. |
보스에게는 트드메브로우를 병문안! | |
▲헬기와 일체화한 보스와 싸우는 켄.좌지우지되면서, 발사된 미사일에 매달린다. | |
▲발사된 미사일의 진행 방향에는 빌딩.여기서 회피하기 위한 입력 아이콘이 출현.입력에 성공하면 빌딩을 덧쓰도록(듯이) 회피, 공중 회전해 보스의 방향에 유도한다. | |
▲보스에게 일직선에 진행되면, 그 직전에 버튼 입력 씬이 다시 등장. | |
▲입력에 성공하면, 적에게 미사일이 맞도록(듯이) 뛰어 내려 보스를 폭파.추락해 나가는 보스를 배경으로“살”의 문자가 표시되어 임무는 완료가 된다. |
「닌쟈브레이드」는, 초고층 빌딩군, 슈토 고속도로등의 도쿄를 상징하는 에리어를 무대로 한 액션 게임.무비 씬에 다이렉트에 개입할 수 있는“퀵 타임 이벤트”라고 하는 연출도 포함되어 있어 액션 영화를 방불과 시키는 다이나믹한 움직임을 스스로의 조작으로 재현할 수 있는 작품이 되고 있다.
▲도쿄의 경계표지를 무대에, 곡예적인 배틀을 밤 넓히자. |
▲무비 씬에 플레이어를 개입할 수 있는 퀵 타임 이벤트도 체험판으로 즐길 수 있다. |
▲완전 신작이 되는 「NINJA BLADE(닌쟈브레이드)」는, 초고층 빌딩군을 뛰어 돌아다니면서 몬스터를 쓰러뜨려 가는 시네마틱아크션게임. |
▲게임중에는 신쥬쿠의 빌딩군, 수도고 등 도쿄를 대표하는 에리어가 다수 등장.그리고 적의 세력권은 상공에까지……. |
타이틀에“닌쟈”라고 들어가 있으므로, 이제 와서 설명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지만, 주인공의 켄은 닌자이다.게다가,NINJA일족 최강의 닌쟈마스타인 아버지의 아래, 어릴 때부터 어려운 수행을 쌓아 온 인의 익스퍼트.그 때문에, 전통적인“칼”은 물론, 모습은 늦지만 절대인 위력을 자랑하는“대검”, 수고가 많음과 공격 범위의 넓이가 매력적인“쌍검”과 다양한 타입의 칼을 잘 다룰 수 있다.또, 닌자를 말하는데 제외할 수 없는 요소라고 하면 둔갑술.물론 켄도 사용할 수 있다.하지만, 그 영창 방법은 두루마리를 사용해……라고 하는 트레디셔널인 물건이 아니고, 거대한 장도칼에 효과를 실어 내던진다, 라고 매우 파업 롱인 스타일.둔갑술도 무기와 같이 전부3종류 있어, 바람의 힘을 실으면 선풍으로 광범위의 적을 찢어져, 불길이라면 적을 다 굽는다.번개는 다른 둘로 약간 달라, 적을 일정시간 저리게 한다고 하는 공격의 보조적 역할이 높다.그 외 , 둔갑술과는 조금 다르지만 시간의 흐름을 늦게 하고, 한층 더 적의 약점등을 간파할 수 있는“닌쟈비젼”이나 벽주행이라고 한, 닌자다운 액션도 켄은 쉽게 해내 준다.
▲칼은 추적성이 뛰어나 공격력은 대검과 쌍검의 정확히 한가운데라고 했는데.모습도 그 나름대로 빨리, 돌아다니는 적의 금족이나 거대한 적에게의 련격 등 게임중은 만능에 활약해 줄 것임에 틀림없다. |
▲적중에는 방패나 장갑을 감긴 녀석들도 존재한다.칼로도 대응할 수 없는 것은 없지만, 공격을 연주해지거나와 효율은 꽤 나쁘다.그럴 때는 대검에 의한 무거운 일격으로, 공격의 장해가 되는 것을 분쇄해 주자.대검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그 파괴력이다.모션은 「욕코라쇼」라는 상태로 꽤 슬로우로, 벤다고 하는 것보다도 두드려 붙인다고 하는 느낌.그러나, 전술했던 대로 맞으면 방패등을 파괴할 수 있으므로, 딱딱한 적이 대부분지는 종반으로 향하는 만큼 사용 기회는 증가하게 될 것이다. |
▲게임중에는 인간외, 동물을 여관 주인으로 한 적도 등장한다.귀찮은 것은 박쥐와 같은 소울타리라고 빠른 동물의 감염체.칼로도 쫓을 수 없는 이러한 적에게 대항하는 수단으로서 준비되어 있는 것이 쌍검이다.공격력은 낮은이지만, 수고가 많음과 모습의 스피드가 다른 무기와는 현격한 차이.눈 깜짝할 순간에 주위를 청소해 준다.공격 범위도 넓기 때문에, 견제로서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일지도 모른다. |
▲닌쟈비젼의 한중간은 적의 약점 이외에도, 벽주행 할 수 있는 장소 등 통상에서는 볼 수 없는 것도 볼 수 있다.다음에 어디에 가면 좋은 것인지 모르게 되었을 때에는 우선 닌쟈비젼으로 주위를 둘러 보자. |
무기와 둔갑술은 모두 원 버튼으로 리얼타임으로 전환할 수 있으므로, 게임의 흐름을 멈추지 않고 , 초인적 액션을 차례차례로 밤 내는 것이 가능.이렇게 말하는지, 게임이 종반으로 향하는 것에 따라 적의 공세는 가열이 다하므로, 필연적으로 차례차례로 밤 낼 수 있게 될 것이다.덧붙여서, 이 게임 난도의 상승 상태이지만, 액션의 개발로 확실한 실적을 가지는 「O·TO·GI」팀답게 숟가락 가감이 절묘.무기와 둔갑술은 함께 최초부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이야기의 진행에 맞추어 서서히 갖추어져 간다고 하는 시스템이 되어 있다.그리고, 입수한 직후에는 반드시, 그 무기 또는 둔갑술을 사용하지 않으면 돌파 곤란한 씬과 직면하는 것에.예를 들어, 적의 방패나 장갑등을 일격으로 파괴하는 능력을 가진 대검의 입수 직후, 딱딱한 적이 짚 짚과 덮쳐 온다고 하는 상태로다.
▲대검은 금이 들어간 벽을 파괴하고 길을 개척하는 것이 가능.또, 쌍검에서는 가르쳐진 와이어를 사용해 멀리 이동하는 일도.이러한 무기 이외의 용도에 관해서도 자연과 습득할 수 있다. |
실은, 이번 소프트와 함께 각종 해설이 실린 자료도 빌렸지만 , 여러가지 바빴던 일도 있어, 전혀 읽지 않고 게임을 플레이하기 시작했다.인프레션 기사를 쓰는 인간으로서 그 자세는 어떠한 것인가? 그렇다고 하는 공격은 지당하지만, 아무것도 몰랐던 덕분으로 이 난도 밸런스의 절묘함을 보다 강하게 느껴졌다, 라고도 말할 수 것은 아닐까.라고 정색했더니 액션 파트에 관한 리포트를 매듭짓자 생각한다.
▲본문중에서는 접하지 않았지만, 후롬·소프트웨어의 잘 하는 재주인 커스텀 요소는 「닌쟈브레이드」에서도 건재.무기, 둔갑술의 레벨업에 가세하고, 코스튬, 엠블럼을 어레인지할 수 있다. |
●컷 인이“카틴코”로 보이면 한 사람 분이다!
주간 파미 토루, 파미통.com(을)를 시작해 「닌쟈브레이드」는 현재, 다양한 게임 미디어로 다루어지고 있다.그리고, 그러한 기사에는 공통되어“시네마틱아크션”이라고 하는 키워드가 쓰여져 있을 것이다.일본어로 번역하면“영화적인 액션”.이 말대로의 체험을 플레이어에 제공해 주는 시스템이, 「닌쟈브레이드」최대의 장점인“퀵 타임 이벤트”인 것인다.
이것은, 화면의 지시에 맞추어 타이밍 좋게 버튼을 눌러 가는 장면을 나타내는 것.이미지로서는, 입력에 성공하면 다음을 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요소가 있는 무비라고 했는데.일반적인 게임에 대하고, 무비 씬이라고 말하면 볼 만한 것이 대부분으로, 거기에 개입하는 여지는 제로였다.그러나, 「닌쟈브레이드」에 대해 단지 보고 있을 뿐이라면 눈 깜짝할 순간에 게임 오버가 되어 버린다.위기적인 장면에서는 플레이어도 참가해, 그것을 회피할 필요가 있다.
▲무비 씬을 노망-와 바라보고 있으면 눈 깜짝할 순간에 게임 오버이다.어떠한 때라도 놀라게 하지 말것. |
금속이 서로 켜는 , 긴박감을 부추기는 효과음과 함께 켄의 좌목이 컷 인 해 오면 퀵 타임 이벤트 돌입의 신호.사용하는 버튼은X,Y,A,B, 아날로그 스틱의 상하 좌우 어느쪽이든으로, 입력의 속도에 의해서“Perfect”, “Excellent”, “Great”, “Good”(이)라고 한다5단계 평가를 얻을 수 있다.타이밍에 맞추어 누른다고 하는 것 이외로도, 규정 회수 버튼을 누른다, 오로지 련 쏘아 맞혀라고 하는 패턴도 출현.어느 버튼을 누르면 좋은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누르면 좋은 것인지? 컷 인으로부터 입력 지시가 표시될 때까지의 몇초간, 플레이어는 켄의 곡예적인 움직임도 포함하고, 액션 영화의 클라이막스를 볼 때와 같은 긴장감, 고양감을 맛보게 될 것이다.
▲타이밍 만이 아니다.규정 회수 누르는, 련 쏘아 맞혀라고 하는 패턴의 퀵 타임 이벤트도 발생한다. |
또, 퀵 타임 이벤트는 연속으로 발생하는 것이 많이 있다.공격을 근소한 차이로 주고 받으면서 반격의 기회를 살필 때 등은, 적의 일격이 다가올 때 버튼 입력이 구할 수 있게 되므로 매우 아슬아슬이다.그리고 입력에 성공할 때, 켄은 과잉에 화려한 액션을 피로연.그 과잉는, 날아가는 오토바이에 뛰어 올라타, 그대로 함께 날려 버려지고 있던 철골에 착지하고 풀 스로틀로 달려 나가는, 등 「있을 수 없지!」라고 무심코 즉코케 그렇게 과연이다.
▲오토바이는 탈 것이 아니다! 무기다! (이)라는 듯이, 다양한 장면에서 볼 수 있는 켄의 오토바이 텍. |
액션 파트에서는, 보스 클래스의 적과 싸울 때“트드메브로우”로서 퀵 타임 이벤트가 발생.일정 이상 데미지를 축적시키면, 적의 두상에A버튼의 아이콘이 표시된다.이 타이밍에 접근하고, 지시받았다A버튼을 누르면 노도의 트드메 공격이 스타트다.전술한 너무 한 액션을 가장 만끽할 수 있는 것이 이“트드메브로우”로, 향해 오는 미사일을 마치 서핑과 같이 타 해내고 궤도를 바꾸거나 거대한 적을 비행기 사출기에 실어 상공에 발사하거나 제멋대로.차례차례로 등장하는, 좋은 의미로 특출에 시시한 영상의 여러 가지에서는, 개발 스탭들이 퀵 타임 이벤트에 걸치는, 화상 할 것 같을 만큼(정도)의 정열을 느낄 수 있을 것임에 틀림없다.
▲비행기 사출기 발사 직전, 쓸데 없게 근사한 포즈를 결정하는 켄. |
▲향해 오는 미사일에 놀이 기구 온.그리고, 이대로 적을 레이더 추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