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 SUPPLiER..: Caravan
넷 RiPPER....: Caravan
넷 PACKAGER..: Caravan
넷 FiLENAME..: cvn-tlastr
넷 GENRE.....: RPG
넷 SiZE......: 58 x 100MB / 59 x 100MB
넷 ORiGiN....: JPN/NTSC
넷 REGION....: NTSC/J ONLY
넷 iMAGE.....: ISO
넷 SOURCE....: DVD9
넷 PLATFORM..: XBOX360
넷 RLS DATE..: 2008/11/19
남 SHOP DATE.: 2008/11/20
남?
윤굇
같?
微賽 賽賽賽 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賽 賽? 賽 ??
납? 같같굇굇? GAME iNFO 껑굇굅같?
육複 複? 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複 複複複 複 ??
같?
未굇
남? http://www.square-enix.co.jp/remnant/
남
넷 Pre-patched with SS
남 Stealth-patched with DMI and PFI
남? enjoy ;)
‘라스트 렘넌트’ 는 오는 11월 20일 발매를 앞두고 개발이 진행중인 롤플레잉 게임(RPG)으로 스퀘어 에닉스가 개발에 참여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이다
제목에도 등장하는 ‘렘넌트’ 는 인간들에게 은총을 내리거나 저주를 내리는 양면성을 가진 일종의 권능을 뜻한다. 이 렘넌트가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데, 인간들이 렘넌트를 중심으로 모여들어 마을을 이루었다는 것이 라스트 렘넌트의 세계관이다. 바로 이 렘넌트를 두고 벌어지는 등장인물들의 이야기가 게임의 중심 스토리다.
라스트 렘넌트의 전투는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캐릭터가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에게 싸움을 걸어 시작되며, 유니온(Union)이라는 팀을 통해 전투가 벌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파티에 참여한 각 캐릭터들에게 명령을 내리는 것으로 전투가 시작되며, 전투 중 버튼을 눌러서 명령을 입력해야 하는데, 정확한 타이밍에 버튼을 눌러야 한다. 아울러 모든 몬스터를 물리치면 전투가 종료된다.
<라스트 렘넌트>는 일본 스타일과 서구 스타일을 혼합한 턴제 RPG로 스퀘어에닉스가 언리얼 엔진 3를 사용해 개발 중인 첫 작품이다. 게임에서 유저는 인간 종족 Mitra, 물고기 종족 Yama, 파충류 종족 Qsiti, 고양이 종족 Sovanni 등 4종족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라스트 렘 낭트」의 특징의 하나가, 대군세에 의한 박력의 배틀.그 매력을 공식 사이트상에서 영상으로서 볼 수 있을거야. |
스퀘어 신세대의RPG「라스트 렘 낭트」는, 「드래곤 퀘스트」&「파이널 환타지」시리즈에 계속 되는 신브랜드를 목표로 해 제작되고 있다.실력파 크리에이터가 집결해, 플레이 스테이션3(와)과Xbox 360(으)로의 멀티 플랫폼 전개, 그리고 일·미 동시 발매라고 하는 빅 프로젝트로서 주목받고 있는 작품이다.이번은 주인공·러쉬와 그 여동생의 이벤트 씬, 그리고 새롭게 판명된 두 사람의 캐릭터와 독특한 배틀 시스템에 대해 소개하자.
남매에게 방문한 갑작스런 이별 |
돌연, 남매의 앞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이형.그는 이리나를 잡아 그 날개로 날아가 버려 버린다.이리나를 가로챈 이유란!? |
다비드·낫사우 |
19나이로 해 아스람의 영주가 된 미트라족의 청년.아스람의 발전과 독립을 바라, 군을 인솔해 분투하고 있다.그런 입장 때문에, 냉철하게 행동하는 것이 많다.전투용 렘 낭트”동성애자?만1遼굼?쓰는 사람. |
패왕 |
본명으로부터 목적까지, 모든 것이 수수께끼의 인물.갑자기 나타나 압도적인 힘으로 그 존재를 세계에 울릴 수 있었다.그 싸우는 모습으로부터, 어느덧”패왕”으로 불리도록(듯이).그의 옷의 색은, 넘어뜨린 사람의 돌아가 피라고도 말하고 있다. |
【전투 시스템】 |
적아군의 세력은, 얼마든지의 유니온에 의해서 구성되어 있다.본작의 배틀에서는, 이 유니온 끼리가 각지에서 동시에 싸우게 된다.세력 전체의 밸런스를 생각해 각 유니온을 편성해 나가자. |
【전투 시스템】 |
록 업이란, 유니온 끼리로 근접 전투를 하고 있는 국지전.이 상태가 되면, 어느 쪽인지가 전멸 할 때까지 기본적으로 타겟을 바꿀 수 없게 된다.각 록 업을 억제해, 자군을 승리로 이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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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동생을 위해서 검을 취하는 주인공 | |||
「우리들의 말은 통하지 않는다.
"렘 낭트"의 존재하지 않는 끝의 섬"유람섬"그리고, 여동생의 이리나와 평온인 마이니치를 보내고 있던 청년.생각했던 것이 곧바로 얼굴에 나오는, 감정 풍부한 성격이다.가족 구상으로, 특히 이리나가 되면, 주위에 눈이 가지 않게 되는 일도.세를 쳐내진 것을 계기로 섬을 나온다. | |||
빼앗겨 버리는 여동생…… | |||
「형이 와 준다고…… 나, 믿었었기 때문에」
수수께끼의 조직에 가로채져 버리는 주인공의 여동생.일견, 어디에라도 있을 것 같은 소녀이지만, 어떤 가혹한 상황에서도 다부지게 행동하는 강한 정신력의 소유자다.그녀중에는, 은밀한인 강하다"힘"하지만 자고 있는 것 같지만, 그것이 무엇인가, 어떤 의미를 가질까는, 이리나 자신도 모른다. | |||
아스람4 장군 |
아스람4 장군 | |||
「맡겨 주세요! 아스람은 내가 지킵니다」
옛부터 아스람을 시중드는 하니웨르가의 당주.타인에게도 자신에게도 엄격한, 정의감 흘러넘치는 여성.다비드의 교육계였기 때문에, 그가 영주가 된 뒤도 걱정하면서 지켜보고 있다.또, 여성이면서 전장에서는 항상 맨 앞장을 서, 전군의 사기를 고무 하는 용감함을 보인다. | |||
아스람4 장군 | |||
「명령은 아닌, 요청이다」
4책의 팔이 특징적인 소바니의 전사.4 장군의 리더격이다.길 때를 거쳐 몹시 힘이 센 정신력을 얻었지만, 그 반면, 무감동인 곳이 있다.덧붙여 소바니족은, 본래 남의 앞에 모습을 보였지만들 없는 종족이지만, 왠지 그는 다비드를 시중들고 있다. | |||
아스람4 장군 | |||
「있습니다 배행잡아 주기 때문에 각오하는거야! 오메에도 도와?」
몸집이 크고 힘이 강하고, 게다가 무서운 얼굴 표정.그러나, 마음은 매우 쉬운 다비드의 소꿉 친구.젊게 하고 나라를 짊어지게 된 다비드를 걱정해, 그 힘이 되는 것을 결의한다.그런 브로크타이지만, 젊음이기 때문에 사려하는 마음이 부족한 곳(중)도 있다. | |||
아스람4 장군 | |||
「뭐, 걱정스러운 떠나지 않고와도,
아스람군에 대하고, 많은 부하를 거느리는 참모역.4 장군의 정신적 지주이다.성격은 온화하고 소극적.역사를 좋아하고, 짬만 있으면 자료를 모레 있다.그러나, 역사 설법에 교제해 주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하는, 작은 고민이 있다든가. | |||
배틀 시스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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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아군 유니온에의 커멘드 입력이 완료하면, 입력된 커멘드에 대해서의 액션을 적·아군 유니온이 동시에 실행된다.각 적·아군 유니온의 행동이 종료하면 턴 종료.다음의 턴이 되고, 재차 아군측 유니온의 커멘드 입력으로 이행 한다. | ||||||||||||
록 업이 발동! 록 업은 적·아군의 유니온이 근접 전투상태가 되는 것으로 발생한다.록 업 상태가 되면, 어느 쪽인가의 유니온이 전멸 할 때까지 기본적으로 타겟의 변경을 할 수 없게 된다.록 업 한 유니온간의 범위가, 하나의 작은 전장이 되어, 그 중에 양세력의 유니온에 속하는 캐릭터가 혼잡해 싸우는 국지전이 된다. | ||||||||||||
▲자연 풍부한 「라스트 렘 낭트」의 필드 화면.덧붙여 적의 심볼에 접촉하면, 전투에 돌입한다. |
아스람 |
성도에류시온 |
룡성나가프르 |
메르피나 |
스토리 |
와그람 Wagram | |||
「렘 낭트의 진정한 힘도 해방하지 못하고, 렘 낭트에 소모될 만한 소승이다」
수수께끼의 마도사.이리나를 가로챈 조직의 혼자서, 이가들을 지시하는 입장에 있다.렘 낭트를 이용해 무엇인가 기도하고 있다.그 행동거지에는, 왠지 신분의 높이를 느끼게 하는 박력이 있다. | |||
이가 Jager | |||
「알았다! 자 빨리 명해라! 딸(아가씨)의 부적 이외의 명령을!」
이리나를 가로챈 조직의 혼자서, 실제노동 부대의 대장.거대한 무기를 가볍게 취급할 수 있는 강인한 육체와 무슨 일에도 동요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을 겸비하는 투사.와그람과 함께 행동하는 것이 많아, 더러운 일도 대충 해낸다."로브 흉조"그렇다고 하는 비행 렘 낭트를 조종한다. | |||
●몬스터로부터 렘 낭트까지 다채로운 적이 많이 등장
뜨거운 공방전 학리 넓힐 수 있는 「라스트 렘 낭트」의 배틀.거대한 몬스터와의 싸움도, 본작의 묘미 (참다운 즐거움)의 하나다.이번은 그러한 거대한 몬스터와의 싸움을 소개.
베이프란타 |
긴 세월을 산 식물이, 장독에 의해서 몬스터화한 것.그 거대한 체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땅 속의 양분만으로는 부족하고, 본능적으로 다른 동물을 덮쳐, 체내에 수중에 넣으려고 한다. |
이그나이트·아이돌 |
항상 공중을 부유 하는, 요로이와 같은 피부를 가진 몬스터.누군가에 의해서"이계"보다 소환된 존재로, 그 모습은, 이쪽의 세계에서 활동하기 위한 가짜의 신체라고 말해진다. |
나물·신 / 니람·신 |
수백년 전에 폐기된, 누모르 폐갱의 안쪽에 자는 석상형 렘 낭트."있는 것"(을)를 수호하기 위한 렘 낭트인것 같아서, 그 힘은 인간을 아득하게 능가한다고 한다.에마와의 인연이 있는 것 같지만……. |
●렘 낭트를 모시는 도시--다종 다양한 종족과의 공존
세계 각지에 점재하는 국가의 여러 가지.도시나 거리, 대도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나라가 존재하고 있다.각각의 지역에는 렘 낭트가 모셔지고 있어 번영을 쌓아 올리고 있다.이번은, 아스람과 세라파레스, 두 도시를 자세하게 소개해 나가자.
아스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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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파레스 |
군세 끼리가, 하나의 전장에서 적아군으로 나누어져 싸운다RPG「라스트 렘 낭트」의 배틀 시스템.이번은 그 시스템에 관련되는 신정보를 소개한다.본작의 캐릭터는, 전투중에 사용할 수 있는 특수 기능의“아트”를 가지고 있다.그 타입은, 공격기술의“파이팅아트”, 술법을 발하는“미스틱아트”, 아이템을 사용하는“아이템아트”의3종류가 있다.캐릭터 자신의 능력에 가세하고, 어떤 아트를 사용할지도 파악을 해, 균형있게 조합해 유니온(부대)을 편성해 나가자.
파이팅아트 |
4책의 팔을 가지는 소바니족전용의 아트.4개의 무기를 가져 적을 십자에 베어 새기는 필살기술이다.이와 같이, 독특한 아트를 가지는 캐릭터도 있다.이 장점을 살리고, 유니온을 짜자. |
파이팅아트 |
강렬한 참격을, 대목을 베어 쓰러뜨리도록(듯이) 옆으로부터 두드려 붙이는 파이팅아트.이것은 한 손 무기를 쌍수검으로 장비하면 사용할 수 있다.무기의 장비 스타일로 아트도 변화한다.여러가지 장비를 시험해 보자. |
미스틱아트 |
산의 다발로 공격하는 아트.공격 이외에, 상태 변화나 회복등을 실시할 수 있는 아트도 있다. |
아이템아트 |
아이템을 조합하는 것으로,HP회복이나 공격력 업등의 효과를 가지는 아이템을 만드는 아트.만든 아이템으로, 아군이나 적에게 다채로운 효과를 주자. |
패왕군의 정예 |
압도적인 힘을 자랑하는 패왕.그 패왕에게 찾아내져 정예로서 중용 된 사람들이 일곱 명사람들이다.그들은 군 중(안)에서도 사람때 우수한 존재로, 각각 렘 낭트가 주어지고 있다.패왕의 측근인 로에아스와 카스타네아의 명령에 따라, 패왕을 위해서 그 힘을 발휘한다.패왕군을 지지하는, 강력하고 충실한 사람들이다. |
지하 감옥에 있는 채취 포인트에서는, 무기나 방어구를 강화하거나 새로운 물건을 만들기 시작할 수 있는 소재 아이템“매테리얼”을 손에 넣을 수 있다(※전투 보수라고 해도 손에 들어 온다).매테리얼을 손에 넣기 위해서는, 채취에 비정상인 정열을 태우는 수수께끼의 생물 드릴의 힘을 빌릴 필요가 있다.그런 드릴에 대해서도 소개해 나가자.
Mr.Diggs |
러쉬들과 행동을 함께 하는 수수께끼의 생물, 드릴.어느 바위를 파, 또 있을 때는 식물을 벌채하고, 매테리얼을 취해 와 준다. |
아이콘이 표시되는 장소가 채취 포인트.여기서 드릴에 채취 지시를 내리자.채취 포인트에는, 채굴, 벌채, 굴출, 잠입이라고 하는 4개의 타입이 있어, 거기에 응해 입수할 수 있는 매테리얼이 변화한다. |
채취 포인트의 앞에서 지시를 내리면, 드릴은 매테리얼을 채취하러 간다.이 채취중에 드릴의 몸에 이변이 일어나, “루프 찬스”라고 하는 현상이 발생한다.이것은, 드릴이 능력을 해방해 매테리얼을 대량으로 겟트 할 수 있다고 하는, 문자 대로의 대찬스이다.단지, 발생할지 어떨지는 운나름. |
“D-ACT”는 채취 가능 회수를 나타내는 것.채취를 실시하면 줄어 들지만 지하 감옥을 나오면 회복한다.또, “D바렛트”라고 하는 아이템으로 회수 상한이 증가한다. |
“엑시던트”는, “루프 찬스”와 같게 채취중에 일어나는 현상.소비한 D-ACT가 회복하거나 몬스터를 유혹할 수 있어 유리하게 되는 냄새를 러쉬가 몸에 걸치거나와 여러가지가 일어난다.그러나, 큰 소리를 내 주위의 적을 화나게 하거나 도발하는 냄새를 휘감아 버리기도 하므로 김이 빠지지 않는다. |
엔카운트 |
본작은, 어느 장소로부터 있는 장소에의 이동은 월드 맵상에서 실시할 수 있기 위해, 통상의RPG(와)과 같은 필드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있는 것은, 도시와 지하 감옥.지하 감옥은 동굴 뿐만이 아니라, 평원이나 사막 등 다종 다양하다.그리고, 지하 감옥에는 기본적으로 몬스터가 서식하고 있어, 넘어뜨리는 것으로 멤버의 스테이터스가 오르거나 소재를 입수할 수 있다.몬스터는 시인하는 것이 와, 전투 돌입법은 이른바 “신보르엔카운트 방식”이 된다. |
다대 다의 집단전 | |
배틀은,1~5이름으로 구성된“유니온”이 복수 모인 파티 끼리로의 집단전이 기본이 된다.이것에 가세해 유니온간의 거리나 모랄(사기)이라고 한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주고, 전황이 시시각각 변화해 나간다.단지 몬스터를1몸 넘어뜨리면 전투 종료, 는 되지 않기 때문에, 전체를 파악해 적확한 지시를 내리는 전술눈이 필요해 진다.이렇게 말하면 매우 복잡한 인상을 받지만, 실제로 하는 것은1턴에1회 각 유니온의 행동을 선택할 뿐.게다가 턴제이기 때문에 생각하는 시간은 무한하게 있다.앞의 턴을 시뮬레이트 해, 냉정하게 전황을 지켜본다.이것이 본작의 묘미 (참다운 즐거움)이다. | |
전투 대형 |
유니온을 편성할 때에 중요해지는 것이“전투 대형”.전투 대형 마다 유니온에 다양한 효과가 나오기 위해, 멤버 구성이나 다른 유니온의 전투 대형, 상대로 하는 몬스터등을 고려해 베스트인 물건을 선택하고 싶다.덧붙여 새로운 전투 대형은, 퀘스트등에서 기억할 수 있다. |
커멘드 |
전투중에 선택할 수 있는 커멘드가, 전황에 의해서 매턴 변화하는 것이 본작의 배틀이 큰 특징.커멘드에 의해서 유니온이 어떤 행동을 할까는, 여러 가지 시험해 기억해 두고 싶다.덧붙여서, “도망친다”라고 하는 커멘드는 존재하지 않는다. |
장비 |
러쉬의 장비는 물론, 파티 멤버의 장비도 제대로 파악해 두고 싶다.그렇다고 하는 것도, 주로 무기에는, 각각 속성이 설정되어 있고, 몬스터에 따라서 궁합이 달라, 행동 스피드에도 영향을 준다.파티 전체의 밸런스에 관련되는 소중한 요소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
아트 |
전투중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아트”라고 말한다.기본이 되는 아트는, 크게 나누어 파이팅아트와 미스틱아트, 아이템아트의3종.파이팅아트는 물리 공격의 기술로, 주로 장비하고 있는 무기로 사용하는 기술이 변화한다.미스틱아트는 이른바 마법으로, 공격계의 것으로부터 회복, 자기 강화까지 다양한 효과가 있다.아이템아트는 아이템을 소비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수한 아트로, 효과는 마법의 그것과 거의 같이다. |
고유 아트 | |
「라스트 렘 낭트」에는, 다양한 능력을 가지는 개성적인 캐릭터가 다수 등장하지만, 그런 캐릭터들중에, 적아군을 불문하고 전용의 아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존재한다.이러한 아트는, 게임중에 등장하는 공격 중(안)에서도 톱 클래스의 위력을 자랑하는 것(뿐)만.사용자가 동료 캐릭터에 있으면 든든한 일 이 이식하지 않지만, 적측에 고유 아트를 가지는 사람이 있었을 경우는, 최우선으로 경계해야 할 위협이 된다.발동 가능해지기 위한 조건은 현재 불명.유일 판명되어 있는 것은, 황금빛에 빛나는 커멘드가 출현하면, 그것이 고유 아트의 커멘드라고 하는 것 정도.그 위력은, 자신의 눈으로 확인하면 좋겠다. | |
멀티 캐스트 |
러쉬가 몸에 대고 있다"타리스만"의 힘을 해방해, 고속으로 적을 몇번도 후려갈기는 기술. |
백야의 카덴트 |
즉흥으로 그려낸 검의 궤적이 적을 잘게 자르는 로에아스의 고유 아트.카덴트(즉흥적 독주)의 이름에 적당한 화려한 기술. |
천개 노크 |
카스타네아가 가지는 거대한 퇴로, 얼마든지의 암괴를 상대 유니온 전체에 박는 호쾌한 기술. |
라스트 렘넌트
턴식 롤플레잉
기대지수 a- 흥행지수 a-